
건설전문 구인구직 사이트 건설취업 콘잡(www.conjob.co.kr, 대표 양승용)이 2011년 2월 건설회사 취업 인기순위를 발표했다.
종합건설 부문에서는 GS건설이 2개월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GS건설은 1월에 플랜트, 토목, 해외영업 등 8개 부문의 대규모 채용에 이어 2월에도 플랜트,조경, 구조, IT보안, 국제금융, LNG플랜트 등 활발한 채용을 진행하면서 구직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다음으로 부진을 보이던 SK건설이 2월에 플랜트분야 채용소식을 전하면서 3단계 상승해서 2위로 올라왔고, 건설명가 현대건설도 1단계 상승해서 3위로 올라왔다.
포스코건설 역시 그 동안 부진을 씻고 4단계 상승하면서 4위로 올라왔다. 한편, 상승세를 보이던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2단계 하락하면서 5위로 내려갔다.
전문건설 부문에서는 우원개발이 7개월 연속 1위 자리를 지켰고, 그 뒤를 구산토건과 광혁건설이 바짝 쫓으면서 우원-구산-광혁 3자 구도가 3개월째 이어지고 있다. 다음으로 선산토건이 4단계 상승해서 4위로 올라왔고, 경동건설은 하락세를 보이며 5위까지 내려갔다.
건축설계 부문에서는 공간건축이 삼우건축의 강세를 누르고 17개월 만에 1위를 차지했다. 공간건축에게 1위 자리를 뺏긴 삼우건축은 1단계 하락해서 2위로 내려갔고, 희림건축도 1단계 하락해서 3위로 내려갔다. 정림건축과 건원건축은 지난달과 변동 없이 4위와 5위에 머물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