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코넛 오일’이 일본에서 슈퍼푸드 판매 1위를 차지해 주목을 받고 있다.최근 일본 슈퍼푸드 판매 1위는 코코넛오일이라는 닛케이트렌디의 조사결과가 발표 됐다. 미국, 영국, 일본에 이어 국내에서도 연일 각종 매체에서 중사슬지방과 라우르산의 유익한 성분이 다이어트와 면역력증진에 대해 효과적이라고 보도된 것으로 나타났다.
코코넛오일에 50% 이상이 함유돼 있는 라우르산(Lauric Acid)은 신생아들을 세균에서 보호해 주는 모유에 약 6% 함유돼 있으며, 일반 분유에는 3% 가량 함유돼 있다. 이런 라우르산은 지구상에서 항박테리아, 항바이러스 가장 기능이 뛰어난 지방산으로 알려져 있다.
건강푸드로 코코넛오일 효능이 좋다라는 말이 알려지면서 코코비안코 제품 미국 농무성(USDA) 과 유럽연합(EU) 및 한국에서 모두 유기농 인증을 받았으며 스리랑카 현지에서 직접 저온압착 비정제 추출방식의 EXTRA VIRGIN 오일로 제조해 비타민 E를 비롯해 몸에 좋은 영양소가 보존돼 들어있다.
아이돌스타 원더걸스의 유빈이 코코넛오일에 관한 이야기가 소개되면서 더 유명세를 타고있다.
한방송에서 주부시청자는 이렇게 묻기도 했다.
문]운동은 하기 싫고, 먹는 것은 포기하지 못하는 저 같은 여성들 많지 않나요? 각종 화제가 되는 먹는 다이어트를 하는데도 큰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언니들의 선택>을 보면서 코코넛 오일 섭취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는데 어떻게 하는 건가요?
답] 코코넛 오일은 분해되면 물에 녹는 성분입니다. 사례자는 식전 20분에 15㎖씩 하루 3회를 복용했다고 합니다. 그냥 먹는 것이 좋지만 향이 강한 허브티나 아메리카노에 타서 마셔도 좋다고 하네요. 전문가들은 마가린과 같은 트랜스 지방산을 대체해 먹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현대홈쇼핑에서 지난 10월 1일 런칭한 '코코비안코 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오일'은 워너비스타 이승연이 게스트로 출연해 화제가 됐으며 제품의 신선함이 강조되면서 런칭방송을 매진시켰다.
데일리연합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