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2024.05.20 (월)

  • 맑음동두천 16.5℃
  • 맑음강릉 15.4℃
  • 맑음서울 18.5℃
  • 구름조금인천 17.5℃
  • 구름조금수원 16.5℃
  • 구름조금청주 19.5℃
  • 맑음대전 17.4℃
  • 맑음대구 19.0℃
  • 맑음전주 17.8℃
  • 맑음울산 16.3℃
  • 구름조금광주 18.1℃
  • 맑음부산 18.0℃
  • 맑음여수 20.6℃
  • 구름조금제주 18.8℃
  • 구름많음천안 16.5℃
  • 맑음경주시 15.0℃
  • 맑음거제 16.9℃
기상청 제공

국제

중국이 2022년전까지 스키국가 구축,800개 스키장 3억인 참여 흡인하기로


시민들이 베이징 난산 스키장(北京南山滑雪场)에서 스키로 신체 단련

중국이 2022년전까지 적어도 스키명소 800개로 3억인의 동계 체육운동 참여 흡인에 전력하고 있다. 2월 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타임스(Los Angeles Times)사이트 보도에 따르면 남산 스키장(南山滑雪场) 학생들이 감독앞에 나섰다. 그들은 헬멧을 쓰고 임대해 온 청녹색 스키복을 입고 얼굴에 곧바로 전쟁터에 나가는 듯한 표정을 지었다. 한 학생은 자기가 산비탈을 스키로 내려갔다. 다른 한 학생은 감히 움직이지 못했다. 종점에서 한 사람이 휴대폰으로 채팅을 하고 있었다.

28세의 샹잉(项英)은 “이것은 생활체험이다.”고 말했다. 그녀는 자기가 무엇때문에 단위에서 조직한 스키여행 참가를 동의했는지를 일깨우는 듯했다. 그녀는 “나는 격동되고 무섭기도 하다.”고 말했다. 보도에 따르면 베이징 북부 움푹패인 산간지구의 한 개인 스키장으로서 난산은 중국이 새로운 국가 포부 실현을 위한 훈련장으로 됐다.

주차장에는 매일 개인차, 학교차와 조설기(造雪机)가 가득하다.이러한 관광객들이 정부의 호소에 호응하여 베이징 2022년 동계 올림픽전까지 스키 애호자 국가를 구축하고 제로로부터 시작하여 동계 체육운동 문화을 양성하려 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의 목표는 그 전까지 3억인의 빙설운동 참여를 이끌며 적어도 스키장 800개를 건설하는 것인데 이 숫자는 지금 수량의 근 두배에 달한다. 얼마후 한 고속철 노선이 더욱 야심찬 스키 애호자들을 베이징 이북 95마일(152km)되는 충리(崇礼)---2022년 동계 올림픽 대부분 빙설 항목 전개지로 운송하게 된다.

이것은 끊임없이 제고되는 사람들의 품위를 제고시킬 뿐만 아니라 올림픽 프로젝트에 투입하는 수십억 위안 자금도 낭비되지 않게 확보하게 된다. 로랭 와나 스위스 스키 고문은 최근 베이징에서 거행된 동계 운동 박람회에서 “이것은 이처럼 거대한 잠재력을 가진 시장이다.”고 말했다. 세계각지 케이블카와 보온 복장 판매업자들이 이번 박람회에 참가했다. 

보도에 따르면 타호 호수(Lake Tahoe)부근에 위치한 미국 스쿼밸리(Squaw Valley)와 아하 알파인 헬스리조트(Aha Alpine Heath Resort)가 2018년 처음으로 난산에서 고양이 뜀질 스키 경기를 거행한다. 이 경기 표지가 오색찬란한 포스터에 출현하게 된다.

충리의 호화 리조트 미웬 윈딩 낙원(密苑云顶乐园)은 심지어 스쿼밸리로 스키코스를 이름 지었다. 쌍방은 2016년에 합작 파트너 관계를 설립하고 스쿼밸리는 또 2017년에 중국 프리스타일 스키 국가팀을 접대했다. 스쿼밸리 형상 대사를 담당한 동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존니 모슬리(jonney moseley)는 중국 스키 애호자들의 동반하에 미웬 윈딩 스키코스를 체험하기도 했다. 앤디 워스 스쿼밸리 총재는 2015년부터 2022년까지 중국 스키인수 성장폭이 북미와 유럽의 지난 40년래 스키인수 성장폭 총화에 상당할 것으로 추측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정부는 2016년에 전국적 계획을 발급하고 빙설 운동의 캠퍼스 진입 및 수천명 스키 운동 교사 양성 공동 추진을 요구했다. 기업들이 분분히 호응하면서 일부 여행사들은 또 중국 서부 외진 산지에 고산 스키와 스키보드 여행 프로를 펴냈다. 중국 고고학자들은 이러한 산지지구중에는 고대인 스키 산굴벽화가 스키운동 기원을 밝혔다고 말했다. 난산 스키장의 왕모씨(王姓) 총경리는 “지금 중국인들이 더욱더 새로운 사물을 시험하려 하며 그들은 돈을 쓰려 한다.”고 말했다.

보도에 따르면 난산 스키장은 2001년 개장 첫해 관광객 2만명을 접대했다. 현재 이 스키장은 매년 30만 관광객을 접대한다. 매번 토요일마다 5천명을 넘는 사람들이 이 곳을 찾으며 난산 스키장의 25개 스키코스에서 솜씨를 시험하려 한다. 

주말 난산 스키장에서 케이블카와 임대용 스키도구 하루 비용은 약 71달러(445위안 인민폐)이며 더욱 고급적인 스키장 가격은 이미 미국에 접근했다. 미웬윈딩 낙원의 하루 시리즈 가격은 약 140달러(876위안)이다.

2017년 중국의 스키연인수는 약 1750만으로 미국의 알파인스키운동 참가 인수 1180만보다도 더 많은 것으로 추측됐다. 장옌(张岩)은 4년전 마법스키학원(魔法滑雪学院)을 창설했다. 그는 당시 “이것은 나의 사업의 소재이다.”고 생각했다. 현재 이 학원은 계속 운영되며 학생수가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다.

장옌은 “이전에 학부모들이 스키가 매우 위험하다고 인정했다. 후에 정부가 이 항목을 추진했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만일 자기 자식이 2022년에도 스키를 모르면 부모는 그들이 대오에서 뒤떨어진 것으로 인정한다.”고 말했다.


美媒称,中国致力于在2022年之前打造至少800个滑雪胜地,吸引3亿人参加冬季体育运动。

据美国《洛杉矶时报》网站2月6日报道,南山滑雪场的学员们站在教练面前,他们戴着头盔,穿着租来的蓝绿色滑雪服,脸上带着即将上战场的表情。一名学员自己滑下了山坡。另一名学员不敢动弹。终点有人在用手机聊天。

28岁的项英(音)说:“这是一种生活体验。”她仿佛是在提醒自己为什么同意参加单位组织的滑雪之旅。她说:“我又激动又害怕。”

报道称,作为北京北部低洼山区中的一个人造雪场,南山成了中国用于实现新的国家抱负的一块训练场地。

停车场里每天都停满了私家车、校车和造雪机。这些游客响应了政府的号召,要在北京2022年冬奥会之前打造一个滑雪爱好者的国度,并从零开始培养冬季体育运动文化。

报道称,中国的目标是在那之前带动3亿人参与冰雪运动,建设不少于800个滑雪场,是当前数量的近两倍。不久之后,一条高铁线路将把更加雄心勃勃的滑雪爱好者送往位于北京以北95英里的崇礼——2022年冬奥会的大部分冰雪项目都将在那里举行。这不但是为了满足人们不断提升的品味,也是为了确保投入奥运会工程的数十亿元资金不会浪费。

瑞士滑雪顾问洛朗·瓦纳在最近北京举行的冬季运动博览会上说:“这是唯一拥有如此巨大潜力的市场。”来自世界各地的缆车和保暖服装销售商参加了此次博览会。

报道称,位于塔霍湖附近的美国斯阔谷与高山草甸度假村2018年将首次在南山举办一场猫跳滑雪比赛。它们的标志将出现在五颜六色的海报上。

崇礼的豪华度假胜地密苑云顶乐园甚至用斯阔谷冠名了一条雪道。双方在2016年建立了合作伙伴关系,斯阔谷还在2017年接待了中国自由式滑雪国家队。担任斯阔谷形象大使的冬奥会金牌得主琼尼·莫斯利则在中国滑雪爱好者的陪同下体验了一把密苑云顶乐园的雪道。

据斯阔谷总裁安迪·沃思估计,从2015年到2022年,中国滑雪人数的增幅将相当于北美和欧洲过去40年来滑雪人数增幅的总和。

报道称,中国政府在2016年印发了一项全国性规划,要求共同推进冰雪运动进校园并培训数千名冰雪运动教师。企业纷纷响应,一些旅行社还推出了前往中国西部偏远山区的高山滑雪和滑雪板滑雪之旅。

据中国考古学家说,这些山区中描绘古代人滑雪的山洞壁画揭示了滑雪运动的起源。

南山滑雪场一名王姓副总经理说:“如今,中国人更愿意尝试新事物了。他们愿意花钱。”

报道称,南山滑雪场在2001年开业的第一年仅接待了2万名游客。如今,它每年要接待30万名游客。每逢周六都会有超过5000人来这里,排队等待在南山滑雪场的25条雪道上一试身手。

周末在南山滑雪场使用缆车和租用滑雪用具的全天费用约为71美元(1美元约合6.26人民币),而更高档的滑雪场的价格已经接近美国。密苑云顶乐园一天的套餐价格约为140美元。

据估计,2017年中国的滑雪人次约为1750万,比美国参加高山滑雪运动的人数1180万还要多很多。

张岩在4年前创办了魔法滑雪学院。他说:“我当时想,‘这就是我的事业所在’。”如今这所学院还在继续开办,而且学员人数不断增加。

张岩说:“过去,家长认为滑雪太危险了,后来是政府推动了这个项目。”他说:“现在,如果自己的孩子到2022年还不会滑雪,家长会认为他们掉队了。

/人民网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SNS TV

더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배너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

김영록 지사, 미국 유명 셰프에게 김 등 전남 농수산물 소개

데일리연합 (아이타임즈M 월간한국뉴스신문) 이권희 기자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9일 장성 백양사 천진암에서 사찰음식의 대가 정관 스님과 함께하는 미국 유명 셰프 에릭 리퍼트 초청 공양행사에 참석해 조미김과 김부각 등 전남 농수산물 세일즈 활동을 펼쳤다. 이번 공양행사에선 미국 뉴욕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인 르 베르나르댕의 오너 셰프이자 미국에서 현재 가장 영향력 있는 에릭 리퍼트를 초청, 김 등 지역 제철 식재료로 사찰음식을 만들어 전남 농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렸다. 행사에는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작가 조슈아 데이비드 스타인, 백양사 주지 무공 스님, 한국불교문화사업단장 만당 스님, 장해춘 세계김치연구소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김영록 지사는 정관스님에게 “김 등 지역 식재료를 이용해 사찰음식의 진수를 보여주고, 올해부터 3년간 추진 중인 ‘전남 세계관광문화대전’ 홍보대사에 흔쾌히 수락해주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또한 개인 인스타그램에서 75만 명의 팔로어를 보유한 에릭 리퍼트 셰프에게 “미국 냉동김밥 등 케이(K)-푸드 열풍에는 대한민국 김 생산의 약 80%를 생산하는 전남이 큰 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