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5월24일fri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광고문의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국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 대상 진로체험 지원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
등록날짜 [ 2019년05월17일 04시05분 ]
 
[데일리연합 이권희기자의 사회포커스]           
 국내 최대 어린이·청소년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 대상 진로체험 지원 사업을 위해 한국타이어나눔재단 및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은 5월 16일(목) 10시 30분, 한국잡월드에서 진행했으며 한국잡월드 신현구 대외협력본부장과 한국타이어나눔재단 강혁 사무국장,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승우 활동진흥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잡월드는 작년 7월 사회 취약계층의 진로체험 지원을 위해 한국타이어나눔재단과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한국타이이어나눔재단은 대상 체험자들이 ‘틔움버스’를 타고 한국잡월드까지 이동할 수 있도록 돕고, 한국잡월드는 맞춤형 진로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했다.

  작년 한해 55개 단체 1,955명이 행사에 참여했으며, 행사 후 설문에서 만족도가 80%에 육박할 만큼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평가됐다.

 올해는 여기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을 운영 중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동참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의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방과 후 학습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 지원 사업으로 전국 280여개 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 활동 지원 및 역량개발에 장점을 지닌 기관이 사업에 참여한 만큼 그 효과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잡월드 노경란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잡월드 직업체험의 기회가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주어질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한국잡월드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은 물론, 장애 감수성, 다문화 감수성 등을 제고하여 어린이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진로개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무단전재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이권희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지방하천의 국가하천 승격 추진 (2019-05-17 04:40:00)
환경부, 미세먼지 문제의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미세먼지 토론방’ 개설 (2019-05-16 04: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