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연합 (아이타임즈M 월간한국뉴스신문) 김희빈 기자 |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은 17일부터 7월 19일까지 관내 공·사립유치원 신규·저경력 교사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유치원 신규 및 저경력 교사 성장 역량 강화 워크숍’을 운영한다.
이번 워크숍은 관내 유치원 신규·저경력 교사들의 학급경영·수업 능력 등 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것이다.
남부교육지원청은 유치원별 집합 연수, 교사 맞춤형 멘토 & 멘티 컨설팅으로 연수를 운영한다.
집합 연수는 17일과 31일에 2차례에 걸쳐 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지혜나눔터에서 진행한다.
17일 연수에는 김보선 풀꽃유치원 원감이 나와 사립유치원 신규·저경력 교사를 대상으로 학급경영과 유아 생활지도에 대해, 31일 연수에는 김슬아 해빛유치원 교사가 나와 공립유치원 저경력 교사를 대상으로 학급경영과 놀이 중심 수업에 대해 각각 강의하고 사례를 나눈다.
6월 3일부터 7월 19일까지 운영하는 멘토 & 멘티 컨설팅은 공·사립유치원 신규·저경력 희망 교사와 관내 고경력·우수교사를 매칭해 평소 궁금해했던 주제를 중심으로 맞춤형 컨설팅한다.
박귀자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이 워크숍은 공·사립유치원 신규 및 저경력 교사들을의 역량을 키우고 교직 생활 적응력을 높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이들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