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연합 (SNSJTV. 아이타임즈M) 류승우 기자 | 금호타이어[073240, 정일택 대표]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20년 연속 승용차타이어 부문 1위를 기록하며 소비자들에게 강한 신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고객 우선 경영철학과 지속적인 품질 개선 노력이 빛을 발하며, 금호타이어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고객 우선 경영으로 20년 연속 1위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4년 제33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승용차타이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KCSI는 소비재 및 내구재 제조업 등 119개 산업군 398개 기업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고객 만족도를 평가하는 국내 대표 지수다. 금호타이어는 전반적 만족도, 요소 종합 만족도, 재구입 의향 등 모든 항목에서 경쟁사를 앞서며 종합 점수 88.0점으로 20년 연속 1위를 수성했다.
품질 경영으로 고객 신뢰 확보
소비자들은 금호타이어 제품에 대해 높은 신뢰도를 보였다. 특히 승차감, 고속 주행 시 소음 저감, 젖은 노면에서의 안전성, 내구성, 디자인, 가성비 등에서 타사 대비 우위를 나타냈다. 금호타이어는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품질 향상과 고객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정일택 대표는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VOC 종합관리 시스템, 온라인 채널 확대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창사 이래 최대 매출 목표 설정
금호타이어[073240, 정일택 대표] 는 올해 4조 5600억원의 목표를 설정하며, 매출 증대와 비용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 개선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연구개발 및 품질 고도화에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며, 영업 및 마케팅 경쟁력을 높여 프리미엄 브랜드로의 도약을 꾀하고 있다.
금호타이어의 20년 연속 1위 달성은 고객 만족과 품질 경영이 일관되게 이루어낸 성과로 평가되며,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