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8 (화)
[데일리연합 윤병주기자] 한류 확산 등으로 한국산 화장품이 큰 인기를 끌면서 최근 5년간 화장품 수출이 3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관세청이 집계한 지난해 화장품 수출액은 24억 5천만 달러로, 최근 5년간 연평균 37% 성장했고, 수출국도 131개국으로 확대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전자상거래를 통한 화장품 수출은 같은 기간 5천% 이상 급증했고, 최대 수출대상국은 중국인 것으로 나타났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연합 (SNSJTV) 김준 기자 | 구미시는 10월 28일 구미시장애인체육관에서 (사)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구미지회(지회장 양성재) 주관으로 ‘제46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 구미시각장애인복지대회’를 열었다. 행사에는 시각장애인과 자원봉사자, 내빈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흰지팡이의 날(10월 15일)’을 기념해 시각장애인의 재활과 자립 의지를 되새기고, 사회의 인식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식전 공연으로 막을 올린 대회는 흰지팡이의 날 헌장 낭독, 유공자 표창과 감사패 전달, 흰지팡이 지원금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오늘 행사가 시각장애인 여러분께 희망과 용기를 전하고, 함께 소통하며 화합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시에서도 재활과 자립을 위한 지원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구미지회는 1980년 설립된 단체로, 시각장애인의 권익 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생활이동지원센터 운영, 점자교육, 스마트폰 활용교육, 체육교실 등 다양한 재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