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7 (월)
[데일리연합 박혁진기자] 국회 정보위원회가 내년도 대테러 예산으로 국가정보원에 20억 원, 경찰청 5억 원을 증액한 것으로 전해졌다.
증액된 분야는 테러 대비를 위한 각종 홍보비와 신고 장려금, 취약요소 점검 예산 등이다.
정보위에 참석한 이병호 국정원장은 국회에서 논의 중인 테러방지법에 야당이 국정원 권한남용을 지적하지만, 책임감과 의무감을 갖고 철저하게 감독받겠다며 조속한 처리를 당부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연합 (SNSJTV. 타임즈M) 김준 기자 | 경북교육청은 지난 5일 구미시에 있는 호텔금오산에서 초등학교 교육과정 지원단 14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초등학교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전문성을 높이고,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한 삶과 성장 중심 교육 실현을 뒷받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교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현장의 열의와 교육 변화에 대한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연수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대응하는 개념 기반 탐구학습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자율시간 운영 방안 △깊이 있는 학습을 위한 교육의 방향성 탐색 등으로, 교육과정 지원단의 현장 적용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또한,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경북교육청이 새롭게 도입하는 ‘경북학생성장지원평가’에 관한 실질적인 안내도 함께 이루어져 참여자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경북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 중심’과 ‘미래 지향성’이라는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 가치를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