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9 (수)
[데일리연합 윤병주기자] 금융감독원이 빚으로 연명하는 부실 기업을 정리하라고 채권은행을 압박했다.
금감원은 어제 17개 국내은행 기업 여신 담당 부장들을 불러, 채권 은행이 회생 가능성 없는 좀비 기업을 구조조정하지 않을 경우,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채권은행들은 최근 3년간 금융 비용보다 영업이익이 적은 기업 1천 9백여 개에 대해 부실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신용 평가 작업을 진행 중이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연합 (SNSJTV) 김민제 기자 | 이재명 대통령과 함께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참석 계기 말레이시아를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는 27일 오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되고 있는 ‘2025 K-Fresh Food Universe Malaysia’ 행사장을 방문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의 신선식품과 김치를 동남아시아 시장에 알리고, 한류와 연계한 K-푸드의 세계 진출을 확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혜경 여사는 한국산 포도, 배, 사과, 딸기, 귤, 키위, 고구마, 파프리카 등을 소개하는 부스들을 둘러보며,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쿠알라룸푸르지사 측으로부터 수출 확대 노력과 현지 시장 반응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김혜경 여사는 다양한 품목이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는 점에 놀라움을 표했고, 쿠알라룸푸르지사 측은 “맛과 품질로 경쟁하고 있으며, 특히 아삭아삭한 식감의 과일이 현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소개했다. 김혜경 여사는 “과일의 천국이라 불리는 동남아시아에서 우리 과일이 경쟁력을 인정받고 사랑받고 있다는 점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새로운 판로 개척과 지속 가능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