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7 (수)
[데일리연합 윤준식기자] 서울중앙지검 여성아동범죄 조사부는 여제자를 여러 차례 성추행한 혐의로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배모 교수를 불구속 기소했다.
배 교수는 지난해 자신의 연구실 조교로 일하던 23살 여제자에게 강제로 입을 맞추는 등 7차례에 걸쳐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서울대학교 측은 문제가 불거지자 배 교수를 수업에서 배제했으며, 곧 징계 절차에 나설 방침이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연합 (SNSJTV) 김민제 기자 | 성남시는 환경정책 추진에 관한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시청 5층 환경정책과 내에 ‘성남시 환경센터’를 설치하고 17일 개소했다. 성남시 환경센터는 △환경단체 지원과 교류 협력 체계 강화 △환경보전을 위한 조사·연구 △환경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환경문제에 대한 환경단체와 시민들의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시 정책에 실질적으로 반영하는 가교역할도 맡는다. 이를 위해 성남시는 환경 분야 전문 인력을 신규 채용했다. 시 관계자는 “환경센터는 시 정책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시민, 환경단체와 협력 기반을 확대해 실효성 있는 정책을 체계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성남시 환경센터 개소식은 이날(17일) 오전 11시 신상진 성남시장과 환경단체 관계자,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현판식도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