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6 (화)
[데일리연합 류아연기자] 유엔이 홍수 등으로 재난 피해를 입은 북한에 우리 돈으로 약 20억 5천만 원의 긴급구호기금을 투입하기로 결정했다고 미국의소리 방송이 보도했다.
방송에 따르면 유니세프와 세계보건기구는 이 지원금으로 홍수 피해 주민 1천 1백만여 명에게 수인성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식수를 제공하고 식량과 의료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유엔은 최근 북한에서 홍수로 21명이 사망하고 9명이 실종했다고 밝힌 바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연합 (SNSJTV) 장우혁 기자 |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시흥3)은 16일 오후 경기도청 다산홀에서 열린 ‘2025 경기도체육상’ 시상식에 참석해 도내 체육인들의 성과를 격려하고 유공자들에 대한 감사를 밝혔다. 경기도체육회(회장 이원성)가 주최·주관한 이번 시상식은 각종 국내외 대회 참가자 및 도내 체육 발전을 위해 이바지한 유공자를 위해 마련됐으며, 체육진흥유공·학교체육유공·전문체육진흥·생활체육진흥·학교체육진흥 등의 부문에서 14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기념식에서 김 의장은 축사와 함께 우승배 봉납과 체육 유공단체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김진경 의장은 “동계체전 22연패, 부산 전국체전 종합우승 4연패 등 경기도 체육은 늘 새로운 역사를 써오고 있다”라며 “그 어떤 화려한 수식어보다 선수 여러분의 정직한 땀이 만든 결과이기에 더욱 값지고 위대하다”라고 밝혔다. 이어 “여러분이 흘린 땀방울은 우리 도민에게 감동과 용기가 되었고 경기도를 하나로 묶는 단단한 매듭이 되었다”라며 “경기도의회는 선수 여러분이 더 힘차게 꿈을 향해 달려갈 수 있도록 더 세심히 살피면서 응원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