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7 (수)
[데일리연합 윤병주기자] 인천국제공항의 전산시스템이 감사원의 모의 해킹 시험에서 뚫린 것으로 드러났다.
감사원 관계자는 “인천공항의 운항정보관리 시스템에 대해 예방 차원의 모의 해킹 시험을 실시한 결과, 해킹에 뚫려 보안의 취약함이 드러났다”고 밝혔다.
감사원의 IT 감사단은 올 초부터 국가교통체계 정보시스템에 대한 감사를 진행했으며, 조만간 감사 결과를 확정할 발표할 예정이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연합 (SNSJTV) 김민제 기자 | 성남시는 환경정책 추진에 관한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시청 5층 환경정책과 내에 ‘성남시 환경센터’를 설치하고 17일 개소했다. 성남시 환경센터는 △환경단체 지원과 교류 협력 체계 강화 △환경보전을 위한 조사·연구 △환경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환경문제에 대한 환경단체와 시민들의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시 정책에 실질적으로 반영하는 가교역할도 맡는다. 이를 위해 성남시는 환경 분야 전문 인력을 신규 채용했다. 시 관계자는 “환경센터는 시 정책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시민, 환경단체와 협력 기반을 확대해 실효성 있는 정책을 체계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성남시 환경센터 개소식은 이날(17일) 오전 11시 신상진 성남시장과 환경단체 관계자,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현판식도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