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스폰서링크나 파워링크는 조회수가 3-5만건일경우 싸이트유입 접속건수가 150-500건미만입니다.
키워드검색단가 비용이 높은 단점을 가지고 있고 투자대비 효율성이 광고비가 높기때문에 위험할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블로그마케팅 상단노출은 경쟁력있는 키워드에 메인첫페이지노출 블로그유입 50-100명을 보시면 됩니다.
댓글 방문흔적남기기 실시간검색친구등록 등을 이용하면
하루 블로그 유입 하루 1500-2만명정도 블로그에 유입이 된다고 보시면됩니다.
블로그를 통해 유입이되면 내용을 보거나 다시 홈페이지나 카페로 전환하는 율을
하루 100명이상 700명까지 유입이 되는것으로 보시면됩니다.
일단 접속건수만으로도 스폰서링크나 파워링크가 가지고있는 싸이트 접속건수에 3-5배까지 더 나온다고 보시면됩니다.
하지만 내용을 바꿀수있는 장점과 브랜드 또거기에 비용까지 줄일수있는 틈새마케팅이라고 이해하면됩니다.
수치를 어느정도 결과를 가지고 갈수있는 부분들이 있고 구매율을 의식하는 분들에게 더욱더 적합한 상품일것입니다.
대부분 광고사에서 소셜과 블로그를 나누어 비용책정해서 받고있습니다.
블로그마케팅만 월150만원 받는곳은 일단 논지에서 제외를 하도록하겠습니다.
노출량이 너무적고 싸이트유입과 계약서 명시조건에서 대부분 제외되기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월 1000만원씩 요구하는광고사라 할지라도 계약서에 명시할수있는 곳은 거의 찾아볼수가 없습니다.
대부분 조금 큰광고사는 소셜450만원 블로그300만원정도를 말하고있습니다.
블로그 조회수를 통한 싸이트 유입은 조작이 블가능합니다.
스폰서링크방식처럼 직접다이렉트방식이 아니기때문에 전환율을 통해 들어가는것들은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를 통해 들어갔다가 전환
이되기 때문에 조작이 불가능합니다.
실질적인 광고의 결과를 갖기위해서 블로그마케팅은 단기적으로 결과를 내기가 어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틈새시장인 대량방문기록남기기 댓글남기기 블로그친구등록신청 소셜에 이르기까지
적절한 이벤트와 효율적광고진행시 그어떤비용을 들이는것보다 결과를 내기가 좋을것이라
확신하고 있습니다.
무분별하게 잘될것이라는 광고가 아닌 어느정도의 블로그유입과
싸이트전환율의 수치를 가지고 진행할수있는 보다구체적인 부분들이
이제 필요할것으로 봅니다.
광고시장관련 ibnnews 김 용두
kyd2347@naver.com
키워드마케팅,키워드검색,바이럴마케팅,블로그마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