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1일에 열린 2016년도 제2회 글로벌브랜드대상 파워블로거부문에 4명의 파워블로거가 수상의 영예를 받았다.

이번에 수상을 받은 4명의 블로거에는 ‘미련한곰의 미련한 여행’을 운영중인 안은용씨, ‘로드엘의 일상여행’을 운영중인 박인란씨, ‘여행을 연주하고 그리는 열정’을 운영중인 심흥섭씨 그리고 ‘미동의 꼼지락’을 운영중인 주진호씨 등 4명이다.
안은용씨(미련한곰)는 국내여행전반에 대한 정보공유를 전문으로 하는 블로거로 “글로벌브랜드수상으로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일한 여성인 박인란씨(로드엘)는 전국맛집과 일상을 소개하며 “이번 수상으로 인생중반기에 맞은 또다른 전환점이 될 것 같다고 블로그 이웃들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호텔전문블로거인 심흥섭(그랜트)씨는 국내외 숙박정보와 인근 관광지를 소개하며 “파워블로거로써 전문가다운 역할과 3.1절에 받은 상이라 의미가 남다르다”고 소감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주진호(미동)씨는 여행카페 ‘카페 나들이’와 블로그를 운영하며 파워블로그연합신문 기자로도 활동하며 국내외 나들이코스와 데이트코스 등을 알려주고 있다.
글로벌브랜드대상 운영위원회에서는 다음 시상부터는 파워블로거부문 시상을 확대 할 예정이다.
한편 국제언론인클럽(중앙회장 김재수) 주최로 진행된 ‘2016 글로벌 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의 브랜드 품질에 대한 신뢰를 쌓는 자리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업체’를 대상으로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소비자에게 사랑 받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를 선정·수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