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3 (월)
[데일리연합 전호성기자] 가수 겸 배우 수지가 따뜻한 나눔으로 훈훈함을 전했다.
최근 자신의 고향인 광주 지역의 저소득층을 위해 천만 원을 기탁했다.
바쁜 수지를 대신해 부모님이 대신 광주 북구청을 방문해 후원금을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수지 씨는 지난해 1억 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 회원에 가입하는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에 꾸준히 동참해오고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연합 (SNSJTV) 김준 기자 | 영덕교육지원청은 11월 3일 오후 2시, 영덕교육지원청 청사에서‘2025년 화재 대비 민방위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실제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한 실전형 민방위 훈련으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신속한 대피 및 초기 대응 절차 숙달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훈련 주요 내용은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 요령 △소화기 및 옥내소화전 사용법 △비상 대피 동선 점검 △인명 구조 훈련 등이다. 특히 실전 중심 훈련을 진행하면서 현장 대응 능력을 점검하고, 재난 발생 시 직원 간 소통과 협력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이성호 교육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직원들이 위기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재난 대비 훈련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영덕교육지원청은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정책과 안전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