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8 (목)
[데일리연합 전호성기자] 올해 자동차 보험사 손해율이 악화되면서 보험료 인상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올 1월부터 9월까지 자동차보험 손해율은 83.7%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P 가량 높아졌다.
이는, 올해 받은 전체 자동차 보험료는 보험사 간 할인경쟁으로 3%가량 감소했는데, 지난여름 폭염탓에 차량 사고와 고장이 늘어 손해액은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연합 (SNSJTV) 김민제 기자 | 2025년 12월 17일 이현종 철원군수는 농림축산식품부를 방문하여 철원군의 현안인 '고품질쌀 유통활성화 사업의 1시군 2통합RPC'기준 개선을 건의했다. 현재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고품질쌀유통활성화사업 1시군 1통합RPC를 추진하고 있다. 시군내 농협RPC 연간 벼매입량이 3만톤이상인 경우 2개 농협RPC도 지원자격을 인정하고 있으나, 동일 시군내 3만톤 이하인 농협RPC에 대한 사업지침이 명확하게 표현되고 있지 않다. 이현종 군수는 이날 방문에 철원농협조합장과 함께하여 철원 관내 4개농협RPC 향후 통합계획 및 지역적인 특수성에 대해 설명하여 농림축산식품부 식량산업과 관계자들에게 공감을 얻어내는 자리가 됐다. 이에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1시군 2통합RPC에 대한 자격기준을 명확하게 하고 또한,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및 농협중앙회 양곡사업부와 협의하여 내년도 사업지침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철원군은 지역내 4개 농협와 협의하여 우선 2개 RPC 통합을 위한 조합공동법인을 설립하고 컨설팅을 통한 명확한 통합방향을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