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30 (목)
[데일리연합 전호성기자] 검찰이 안희정 전 충남지사 구속영장 재청구를 검토할 전망이다.
여비서를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구속영장이 27일밤 기각됐다.
검찰은 법원의 기각 사유를 검토한 뒤 다시 영장을 청구할지 결정할 것이라며, 두 번째 고소인인 연구소 여직원의 고소내용을 수사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연합 (SNSJTV) 김준 기자 | 대전시는 29일 오후 6시 시청 대강당에서 2025년 제29회 대전광역시 보육인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보육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전시가 개최하고 대전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애란)가 주관해 700여 명의 보육교직원과 내빈이 함께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시장상 20명, 시의장상 20명,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상 7명, 대전어린이집연합회장상 9명 등 총 56명의 보육교직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장우 시장은 “ 대전시가 9천 여명의 보육 선생님들 덕분에 전국 으뜸 결혼․출산․보육 도시로 거듭났다”라며 “보육교직원 여러분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는 보육교직원이 자긍심을 가지고 아이들을 돌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시상식 이후에는‘튀김소보체’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