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30 (목)
[데일리연합 전호성기자] 애플이 국내에서도 배터리 교체 비용을 할인하기로 결정했다.
아이폰 성능 조작 파문에 휩싸인 애플이 미국에 이어 국내에서도 배터리를 인하된 가격에 바꿔주기로 했다.
하지만 "무상 교체가 아닌 비용 할인은 소비자들이 입은 피해에 비해 부족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고, 집단소송 참여 의사를 밝힌 소비자도 24만 명을 넘어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연합 (SNSJTV) 김준 기자 | 대전시는 29일 오후 6시 시청 대강당에서 2025년 제29회 대전광역시 보육인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보육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전시가 개최하고 대전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애란)가 주관해 700여 명의 보육교직원과 내빈이 함께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시장상 20명, 시의장상 20명,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상 7명, 대전어린이집연합회장상 9명 등 총 56명의 보육교직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장우 시장은 “ 대전시가 9천 여명의 보육 선생님들 덕분에 전국 으뜸 결혼․출산․보육 도시로 거듭났다”라며 “보육교직원 여러분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는 보육교직원이 자긍심을 가지고 아이들을 돌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시상식 이후에는‘튀김소보체’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