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연합 (SNSJTV. 아이타임즈M) 류승우 기자 | 동아에스티가 미국에서 열린 ‘2024 KASBP 가을 심포지엄’에 후원사로 참여하여, 한인 과학자들과 글로벌 협력을 강화하고 신경계 및 항암 분야 연구 성과를 공유하며 글로벌 제약사로의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미국 KASBP 가을 심포지엄 후원… 한인 과학자들과 연구 성과 공유
동아에스티는 8일부터 9일까지 미국 뉴저지에서 열린 ‘2024 KASBP 가을 심포지엄’에 후원사로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미국 전역의 한국인 과학자들이 모여 신약 개발과 생명과학 분야의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로, 동아에스티는 신경계 및 항암 연구 등 자사 성과를 알리며 협력 기반을 다졌다.
신경과학∙항암 연구 성과와 글로벌 전략 발표
이번 심포지엄에서 동아에스티의 박재홍 R&D 총괄 사장은 ‘혁신 신약을 통한 글로벌 제약회사로의 도약’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박 사장은 동아에스티의 항암제와 치매 치료제 개발 현황과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소개하며, 글로벌 무대에서의 역할 강화를 강조했다.
KASBP-Dong A ST 펠로우십상 수여…
글로벌 과학자 네트워크 확대 동아에스티는 이번 행사에서 ‘동아 ST 펠로우십상’을 수여하며, 한국인 과학자들의 연구 성과를 격려했다. 올해는 위암 연구를 진행한 스탠포드 대학의 박주형 박사와 면역 및 조혈 연구로 인정받은 NIH의 이혜경 박사가 수상했다.
보스턴 오픈이노베이션 센터 설립…
글로벌 연구 협력 확대 동아에스티는 지난해 보스턴에 오픈이노베이션 센터를 설립, 혁신 기술 발굴과 글로벌 네트워킹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에 힘쓰고 있다. 동아에스티는 이번 심포지엄 참여를 계기로 미국 내 연구 협력을 강화하고, 한국인 과학자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