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6 (일)
[데일리연합 최희영기자] 중국 남부 쓰촨 성에서 폭우로 인한 산사태가 발생해 지금까지 23명이 숨지고 2명이 실종됐다.
중국 신랑망 등에 따르면 8일 오전 6시쯤 쓰촨 성 푸거 현에서 산사태가 일어나 최소 25명의 인명 피해가 발생했고, 밀려 내려온 진흙더미에 가옥 여러 채가 휩쓸려 내려갔다.
쓰촨 성에서는 지난 6월에도 대규모 산사태가 발생해 마을 하나가 통째로 사라지면서 100여 명이 희생됐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연합 (SNSJTV) 김준 기자 | 경북교육청은 26일, 경주시에 있는 경주공업고등학교 청람관에서 열린 ‘도전! 꿈 성취 인증제 한마당’이 학생과 학부모․교사․교육 관계자․시민 등 900여 명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작은 도전, 큰 꿈, 세계로의 비상’을 주제로, 학생과 학부모․교사가 함께 도전의 가치를 공유하고 성취의 의미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APEC 2025 공식 부대행사인 K-EDU EXPO와 연계해 운영됐으며 ‘Learn Together, Lead Tomorrow(함께 배우며, 내일을 열다)’라는 표어 아래 전 세계와 미래를 교육으로 연결하는 대규모 교육 축제로 진행됐다. 도전! 꿈 성취 인증제 한마당에서는 인증제 활동 영상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도전 이야기가 소개됐고, 이어진 토크콘서트에서는 학생․학부모․교사가 직접 참여해 각자의 도전 경험과 성장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종이비행기 곡예비행 국가대표인 이승훈 대표의 강연과 공연이 이어져, 참가자들에게 도전의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마지막에는 모든 참가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