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장애우뉴스] ‘장애인고용 안정 캠페인’을 전국적으로 진행

등록일 2020년06월14일 04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데일리연합 이권희기자의 장애우뉴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 되고 장애인근로자의 고용 불안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사업주가 장애인 근로자의 고용 안정을 약속하는 ‘장애인고용 안정 캠페인’을 전국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고용 안정 캠페인은 장애인 근로자의 고용안정을 통해 장애인 일터를 지키고(착한고용), 장애인 다수고용사업장의 생산품 판매를 도와(착한소비)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캠페인이다.

 ‘이기자 코로나19, 지키자 장애인일터’라는 슬로건과 함께 지난 4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캠페인에는 현재까지 ㈜포스코휴먼스, 넥슨커뮤니케이션즈 등 73개의 장애인 고용사업장이 착한 고용에 참여했다.  

 대기업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부터 지역 소규모 장애인고용 사업장까지 이번 캠페인에 참여해 장애인고용 유지에 힘써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극복하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표명하여 그 의미가 크다.

 또한, 코로나19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사업장을 돕기 위해 공단 행사에 소요되는 물품을 장애인표준사업장 및 장애인다수고용사업장에서 구매하는 착한소비 운동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장애인고용 안정 캠페인에 동참해 주신 사업주들께 감사드린다”며, “장애인고용 유지에 더 많은 기업이 동참하고 장애인 다수고용사업장 생산품도 많이 찾아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및 재배포금지]
이권희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사회 교육 생활 문화

SNS TV

포토뉴스

예술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