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경제진흥원, '제2회 청년나눔 봉사활동' 실시. [사진제공=경상북도경제진흥원]](http://www.dailyan.com/data/photos/20250938/art_17580782586835_e8b6e0.jpg?iqs=0.5756972090941922)
데일리연합 (SNSJTV) 김재욱 기자 | 경상북도경제진흥원은 16일 청도군 고수리 경로당에서 경북 청년 창업가와 경북 청년봉사단이 함께하는 청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청년나눔 봉사활동은 2024년, 지난해에 이어 청도에서 진행했다. 경북 청년 창업가들이 경북 지역 어르신들에게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공헌과 세대 간 정서적 교류를 의미를 두고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청년정주 지원사업 참여 청년대표, 경북청년 봉사단 등 총 40여명이 참여했으며, 청도군 고수리 어르신 60명에게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행사에는 ▲장수사진 ▲염색 ▲메이크업 ▲식사제공 ▲마사지 ▲주변 마을 환경 정비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창업가들이 재능을 기부하여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을 위로하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청년창업가들이 준비한 자신의 기업 제품도 함께 나누어 의미를 더하는 시간이 됐다.
또한, 경상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장 이선희 위원은 "경북 청년들이 청도군에 찾아와 장수사진, 염색 등 다양한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으로 기뻐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니 감사하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시간이었다"라고 봉사활동에 참여한 청년 창업가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송경창 경상북도경제진흥원장은 "청년들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지역사회에 따뜻한 울림을 전해주었다. 지역과 함께 성장하려는 청년들의 마음이 진심으로 느껴지는 시간이 됐고, 앞으로도 청년들이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