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최대 명절 설날을 앞두고 가족, 친지, 또는 가까운 분들께 어떤 선물을 해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여기에 선물을 고르는 데 도움이 되는 인터넷 쇼핑몰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우리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농산물 인터넷 쇼핑몰인 '안심농(www.ansimnong.com)'이 그것이다. 안심농(회장 강동춘)은 경상남도가 운영하고 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강양수)이 기술 지원하는 농산물 브랜드이다.
철저한 농가관리를 통한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믿을 수 있는 먹거리 제공을 위하여 항상 노력하는 농업인들이 모여 만든 경남의 우수 농산물 브랜드 '안심농'은 경남의 주요 농산물과 특산품, 가공식품 등 우수 상품들을 안전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이다.
안심농 쇼핑몰 사이트에는 과일류(단감, 사과, 키위 등), 과채류(토마토, 파프리카 등), 채소류(오이맛고추, 깻잎, 당근, 무 시래기 등), 가공식품(알로에 겔, 매실장아찌, 매실엑기스, 딸기잼, 오미자 원액, 보리수 발효액, 곰보배추 발효액, 블랙베리차, 녹차, 감식초, 우리밀국수, 우리밀가루, 조청한과, 된장, 간장 등), 버섯류(표고버섯, 상황버섯), 식량작물(고구마), 양봉, 관상조류 등 다양한 종류의 농산물이 있다.
안심농 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물품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안심농을 검색하면 쇼핑몰로 바로 이동할 수 있고 구입도 가능하다
도 농업기술원은 "이번 설을 맞아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홍보를 계속하고 최상의 상품 생산을 위해 안심농 회원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기술지원과 협력체계를 유지하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