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대전시, 19일부터‘2020 대전 사회조사’실시

시민 사회 변화 상태 분석해 정책 수립 반영

등록일 2020년08월17일 16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전시사회설문조사
 

대전시는 시민에 대한 삶의 모습과 사회 변화 상태를 분석해 정책 수립과 우리지역 학술연구에 기초자료로 제공하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9월 29일까지 2020년도 대전 사회조사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회조사는 삶에 대한 만족도와 일반인에 대한 신뢰, 청년 육성 정책 선호도, 가구 월평균 소득 등을 포함해 대전 의료원의 필요성, 대전시 미래 성장 동력, 대전지역화폐 사용만족도, 코로나19 감염 걱정 등 대전의 이슈 및 관심 지표를 추가 발굴해 부서별로 맞춤형 정책 활용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사회조사는 만 15세 이상 가구원(2005년 8월 1일 이전출생자)으로 대전시에 거주하는 가구 중에서 표본 추출로 선정된 5,000가구를 대상으로 공동체, 보건, 환경, 사회복지, 문화여가, 과학기술, 안전, 소득소비 등 8개 분야 77개 문항을 조사한다.

 

대전 사회조사는 조사원이 해당 가구를 직접 방문해 대면조사 방식으로 진행하며 다만 시민이 원하는 경우 또는 코로나19 상황 악화 시 비대면(인터넷 조사 등)으로 조사가 가능하다.

 

한편, 대전시는 코로나19의 국내외 확산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방역 물품(비말마스크·소독제 등) 지원과 조사원 전원에 대해 코로나19 검사를 실시(전체 음성판정)함으로써 시민들의 감염 우려를 사전에 해소시킬 방침이다.

 

오계환 대전시 법무통계담당관은 “이번 대전 사회조사는 조사원의 방역수칙 준수 등 시민에 대한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했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이승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사회 교육 생활 문화

SNS TV

포토뉴스

예술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