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
전 세계 최대 돼지고기 소비대국인 중국의 돼지 족발, 귀와 주둥이의 거대한 수요가 시카고 생 돼지 시장 반등을 자극하고 있다.
지난 주 선물계약 거래량이 2년 이래 최고수준에로 폭등했다.
6월 13일 ‘돼지주둥이를 버리지 말고 중국에 팔라’는 제목으로 된 미국 블룸버그사 보도에 따르면 중국 옥수수 가격 상승이 이 나라 농민들이 생 돼지 양식숫자와 생산량을 감소하게 해 수입육류 수요 증가를 초래했다.
데못 헤스 아이오와주립대 농업경제학자는 중국이 올해 미국의 5% 생산량을 수입하게 된다고 말했다.
생돼지 선물가격은 이미 2014년이래 최고수위에 접근했다.
2014년 새끼 돼지 유행성 질병이 폭발해 당년 생 돼지 가격이 사상 최고 수준에 도달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의 한 양돈기업의 랜디 슈플렌코 책임자는 지난주 아이오와 주 디모인에서 거행된 세계돼지고기 엑스포에서 취재를 접수하면서 “만일 당신이 중국 음식문화와 관련된 중국 수요에 대한 제품이 있으면 부가가치를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미국 상품 선물거래위원회의 숫자에 따르면 6월 7일 한 주일 전 생 돼지 선물과 선물옵션 숫자가 20% 폭등하여 57205포인트에 도달했다.
시카고 상품거래소의 8월 납품 생 돼지 선물 결제가격이 지난주 0.9% 상승하여 파운드 당 86.6725센트로 8월분 납품 생 돼지 선물의 사상 최고 수위를 창조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은 역사적으로 동물 신체 전부를 먹는 문화국이다. 이는 미국의 가축생산자들에게는 복음이다.
이는 미국인들이 항상 버리는 고기가 대해 건너편에서 귀착점을 찾은 셈이다.
미국 육류 수출 연합회의 최신 통계숫자에 따르면 올해 4개월 중국 대륙의 돼지고기 수출(내장과 발족 포함)이 동기 대비 117%나 대폭 성장했다.
이것이 중국의 외국 돼지고기 수요 성장의 시작으로 됐다. 미국 생산자들이 자기의 양식기술을 개진할 때가 왔다.
중국은 염산 렉토파민 즉 돼지가 식량을 적게 먹게 하고 근육이 많이 자라는 사료첨가제 사용을 금지한다.
이 약물을 사용하지 않는 유럽 농민들과의 경쟁을 위해 미국 생산자들은 양돈 방법을 개변하는 중이다.
미국에서는 돼지내장과 머리 그리고 발족은 저가로 판매한다.
예를 들면 6월 10일 발족 가격은 파운드당 99.5센트이고 허리부위 살코기 판매가는 파운드당 2.95 센트였다.
같은 날 중국 푸저우(福州)에서 신선한 돼지족발 가격은 1kg에 46위안, 광둥(广东)에서는 돼지주동이 판매가가 한 근에 20위안이었다.
6월 4일 전 한 주일간 돼지주둥이가 미국에서의 판매가는 파운드 당 58센트였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시장을 겨냥한 사람들은 미국 농민들뿐이 아니다. 유럽, 브라질과 캐나다 생산자들도 이번 치열한 경쟁에 가입했다.
위기사에 대한 법적 문제는 길림신문 취재팀에게 있습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