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문화도시 부천’ 가꿔갈 ‘아동 위원’ 찾습니다

부천문화재단, 아동 대상 시민 참여 프로그램 ‘문화도시 아동위원회’ 모집(~2.14.)

등록일 2020년01월15일 13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천문화재단(이하 재단)말할 수 있는 도시, 귀담아듣는 도시부천을 만들어갈 문화도시 아동위원회 2참여자를 모집한다.

문화도시 아동위원회 2는 소통에 중점을 둔 아동 대상 시민 참여 프로그램이다. 아동 권리를 알아가며 지역의 다양한 분야에 관한 의견을 나누고 지역 정책을 제안한다. 프로그램은 재단과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이 함께 진행한다.

아동 위원으로 선정되면 여름 캠프 참여, 아동 포럼 개최, 지역 정책 제안 등의 활동을 펼친다. 우수 활동 아동에게는 우수 위원수료증도 수여한다.

활동 기간은 올 3월부터 11월까지다. 초등학교 4학년에서 6학년까지 아동(해당 나이의 미 재학 아동 포함) , 부천시에 거주하거나 부천시 내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받는 아동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재단 홈페이지(www.bcf.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bcfcc@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문화도시사업부(032-320-6354)로 할 수 있다.

한편, 부천시는 지난해 생활문화도시 부천 말할 수 있는 도시, 귀담아듣는 도시를 표방하는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받았다. 이에 따라 재단은
 
시민 누구나 자신의 생각을 문화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개인적
, 사회적 여건을 마련하고 이를 체계화하는 것을 목표로 관련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데일리연합뉴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사회 교육 생활 문화

SNS TV

포토뉴스

예술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