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2025.11.28 (금)

  • 맑음동두천 -1.2℃
  • 맑음강릉 4.3℃
  • 맑음서울 0.7℃
  • 맑음인천 1.1℃
  • 맑음수원 1.0℃
  • 맑음청주 3.4℃
  • 구름많음대전 4.1℃
  • 구름조금대구 5.9℃
  • 흐림전주 4.9℃
  • 맑음울산 4.9℃
  • 구름많음광주 5.9℃
  • 맑음부산 6.1℃
  • 구름조금여수 5.9℃
  • 구름많음제주 10.3℃
  • 맑음천안 2.9℃
  • 맑음경주시 5.7℃
  • 맑음거제 5.7℃
기상청 제공

보도자료

Ascensia Diabetes Care, 두 가지 연구 자료 발표

-- 저혈당 범위에서 CONTOUR(R)PLUS와 CONTOUR(R)PLUS ONE BGMS의 높은 정확도 및 Health2Sync 앱과 함께 사용하는 CONTOUR(R)PLUS ONE BGMS의 잠재적인 효과 제시

홍콩, 2019년 9월 30일 -- 제21회 당뇨병 및 심혈관 위험 요인 - 동·서양이 만나는 심포지엄(Diabetes and Cardiovascular Risk Factors - East Meets West Symposium)에서 Ascensia Diabetes Care가 두 가지 연구 자료를 발표했다. 이 중 한 연구는 확률법을 이용해 저혈당 범위(low blood glucose range, LBGR)에서 혈당 모니터링 시스템(blood glucose monitoring system, BGMS)의 정확도를 분석한 것이며, 나머지 한 연구는 홍콩 제1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Health2Sync(H2S) 모바일 앱을 이용해 CONTOUR(R)PLUS ONE BGMS 사용을 분석한 것이다.

두 연구 모두 홍콩에서 열린 회의에서 포스터를 발표했다. 첫 번째 포스터는 Ascensia Diabetes Care Basel 글로벌 의료 업무 책임자 Dr. Rimma Shaginian이 발표했고, 두 번째 포스터는 Ascensia Diabetes Care Shanghai 글로벌 의료 업무 책임자 Dr. Lina Gu와 Dr. Shaginian이 발표했다. Ascensia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CONTOUR(R)PLUS ONE BGMS에 관한 과학적인 데이터를 발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첫 번째 연구[1]인 '확률법을 이용한 저혈당 범위에서 혈당 모니터링 시스템의 정확도 분석' 결과, LBGR에서 Ascensia의 CONTOUR(R)PLUS는 네 가지 경쟁 BGMS 및 CONTOUR(R)PLUS ONE BGMS와 비교해 높은 수준의 정확도를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에서는 LBGR에서 BGMS 정확도를 추정하기 위해 확률법을 적용했다. 5개의 BGMS와 다른 연구[3]에서 나온 CONTOUR(R)PLUS ONE BGMS 데이터의 정확도를 비교한 기존 연구[2]에서 CONTOUR(R)PLUS BGMS 데이터를 확보했다.

이번 회의에서 발표된 연구는 저혈당 범위에서 BGMS 간의 정확도 차이를 강조한다. 이는 모든 시스템이 FDA 2016 및 ISO 15197:2013 정확도 기준을 만족시키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또한, 이 연구는 인슐린 치료를 받는 환자, 저혈당이나 저혈당 무감지증이 심각했던 환자, 임신 중에 당뇨병에 걸린 환자, BGMS 병원 이용 환자, BGM 모니터링을 추천받고 CGM을 이용하는 환자 등과 같은 특정 환자 집단에 안전하고 효과적인 당뇨병 관리에서 LBGR의 정확도가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한다.

Ascensia Diabetes Care BGM 신규 사업 책임자 Mike Smith는 "저혈당은 최적의 당뇨병 관리에서 큰 부담이 된다. 당뇨병 환자는 매일 이를 관리하면서 어려움에 직면하기도 한다. 그러나 이번 연구 결과는 특히 추가적인 치료 수준을 이용해 혜택을 볼 수도 있는 환자 집단에 고무적이다. 측정기 수치가 너무 높게 나올 경우, 사용자는 인슐린 복용량을 늘리며 지나치게 반응하고, 이는 잠재적으로 저혈당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측정기 수치가 너무 낮으면, 사용자는 이를 저혈당증으로 간주하고, 탄수화물 섭취를 늘린다. 그 결과 고혈당증이 발생하고, HbA1C가 상승할 수 있다. 저혈당 범위에서 정확도를 보장하는 이유는 환자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서다. 환자의 상태를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관리하려면 이 범위에서 매우 정확한 결과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두 번째 연구[4]인 '홍콩 제1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Health2Sync (H2S) 모바일 앱을 이용한 CONTOUR(R)PLUS ONE BGMS 사용'에서는 2018년 9월부터 2019년 4월까지 34명의 환자(17명은 18세 미만, 9명은 10세 미만)를 대상으로 데이터를 조사했다. 이 연구에서는 모바일 앱이 당뇨병 자가 관리에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는 다른 환자도 추적했다[5].

연구 결과, 이 BGMS와 앱을 동시에 사용하는 환자의 일일 평균 혈당이 16.4%(10.16mmol/L에서 8.49mmol/L로) 감소했고, 평균 공복혈당은 10.70%(9.82mmol/L에서 8.77mmol/L로) 떨어졌다. 환자가 매주 혈당을 측정하는 횟수도 12(1-39)에서 32(3-52)로 증가했다.

이 연구 결과는 CONTOUR(R)PLUS ONE BGMS와 H2S 앱을 함께 사용할 때 어떤 잠재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지를 나타낸다. 이는 제1형 당뇨병 환자의 당뇨병 관리를 개선하는 데 일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Mike Smith는 "이 연구 결과는 흥미진진하며, 이들 시스템을 함께 사용할 때 어떤 효과가 있는지를 보여준다"라며 "이 결과는 혈당 관리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느라 고전하는 수많은 제1형 당뇨병 환자에게 잠재적인 시사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많은 환자가 식이 요법을 지키지 않고, 혈당 측정을 건너뛰며, 정기적으로 저혈당증을 겪는다"면서 "그러나 이 연구 결과는 정확도가 매우 높은 모니터링 시스템과 직관적인 디지털 앱을 함께 사용할 경우, 이를 극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라고 설명했다.

참고

1. Shaginian, R., Pardo, S., Richardson, J. and Stuhr, S., Accuracy of blood glucose monitoring systems in the low blood glucose range demonstrated using probability methodology. Poster presented at the Diabetes and Cardiovascular Risk Factors - East Meets West Symposium, Hong Kong, China, 2019.

2. Dunne, N., Viggiani, M., Pardo, S., Robinson, C. and Parkes, J. (2015). Accuracy Evaluation of CONTOUR(R)PLUS Compared With Four Blood Glucose Monitoring Systems. Diabetes Therapy, 6(3), pp.377-388.

3. Bailey TS et al. et al. Accuracy and User Performance Evaluation of a New, Wireless-enabled Blood Glucose Monitoring System That Links to a Smart Mobile Device. J Diabetes Sc, Technol. 2017;11 (4): 736-743

4. Gu, L.G., Chen, Y.P., and Shaginian, R., Use of the CONTOUR(R)PLUS ONE BGMS with the Health2Sync Mobile App in Type 1 Diabetes Patients in Hong Kong. Poster presented at the Diabetes and Cardiovascular Risk Factors - East Meets West Symposium, Hong Kong, China, 2019.

5. Holtz B, et al. TelemedJ E Health. 2012,18(3):175-184

 

로고 -     



데일리연합 & 무단재배포금지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SNS TV

더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배너

포토뉴스

더보기

윤석열 전) 대통령 책임론, 내란재판 논의 통해 본 리더십의 그림자

데일리연합 (SNSJTV. 타임즈M) 김민제 기자 | 윤석열 전직 대통령의 내란 관련 책임론이 지속적으로 문제 제기되고 있다. 특히, 일부에서는 그 책임의 경중을 두고 내란죄와 같은 중대한 법적 심판 가능성까지 언급하며 날선 공방이 오가는 상황이다. 이러한 논의 중심에는 한 나라의 최고 지도자였던 인물의 행적이 남기는 사회적 파장과 그에 대한 책임 있는 대응의 부재가 더욱 사회적 공분을 사고있다. 첫째, 책임론에 관한 근본적 문제는 전직 대통령이 퇴임 후에도 국가와 국민에 대한 무형의 책임감을 어떻게 이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우리 사회의 합의 부족에 있다. 대통령의 자리는 단순한 행정 수반을 넘어 국가의 통합과 미래를 책임지는 상징적 존재다. 따라서 그의 언행 하나하나는 내란재판중에도 국민 통합과 국론 분열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둘째, 표면적인 법적 공방 이면에는 전직 지도자로서 마땅히 보여야 할 책임 있는 리더십의 부재가 거론된다. 과거 사례들을 살펴보면, 위기 상황이나 사회적 갈등 속에서 지도자의 책임 있는 자세는 국민적 신뢰를 회복하고 사회 통합을 이끄는 중요한 동력이었다. 그러나 내란재판에서 보여주는 전직 대통령의 책임 떠넘기기식 행보가 오히려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