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6 (화)
[데일리연합 최희영기자] 걸그룹 트와이스가 컴백하자마자 신곡 '시그널'로 주요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고 있다.
음원차트 결과와는 달리, 이번 신곡을 만든 박진영을 향해 일부 팬들이 항의를 쏟아내고 있다.
대체로 음악이 트와이스와 어울리지 않으며 의상·헤어도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지적이다.
팬들의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트와이스는 새로운 신드롬을 예고하며 5연타석 흥행에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연합 (SNSJTV) 박해리 기자 | 시흥시는 지난 12월 15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지혜관에서 학교와 마을의 다양한 교육 주체가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2025 시흥마을교육자치회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마을기반 도전 프로젝트와 연계해 ‘학교와 마을이 손잡은 따뜻한 여정’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지난 8년간 시흥마을교육자치회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시는 2018년 전국 최초로 마을교육자치회를 출범한 이후, 학교와 마을의 다양한 교육 주체들이 협력하며 지역의 교육적 요구와 자원을 공유ㆍ발전시키는 기반을 구축해 왔다. 올해는 관내 18개 동에서 마을교육자치회 활동이 활발히 이뤄졌으며, 마을 특색을 반영한 ‘학교교육과정 시범 운영’, 지역의 인적ㆍ물적 자원을 체계적으로 발굴하는 ‘시흥교육자원조사’, 교육 의제 발굴을 위한 ‘교육 수다방’ 등 지역 맞춤형 교육모델을 구현했다. 행사는 마을기반 도전 프로젝트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됐다. 이어 마을교육자치 활성화에 기여한 개인에게 유공 표창이 수여됐으며, 각 동의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