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이 원하고 제안하는 사회서비스가 정책화된다.
보건복지부는 사회서비스의 발전을 위한 새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오는 지난 4일부터 오는 10월 22일까지 50일간 '사회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규 사회서비스 개발, 사회서비스 R&D 과제 발굴·기획, 사회서비스 중장기 전략 기획 등 3개 분야로 나뉘어 개최된다.
사회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3인 이내의 팀을 구성하여 팀별 참가도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자들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은 후 작성하여 30페이지 이내의 기획서(프리젠테이션 파일)와 함께 메일 (sscontest2012@gmail.com)로 송부하면 된다.
1차 서면 심사를 통과한 참가자들은 2차 공개 경선을 통해 실력을 겨루게 되며, 1차 통과자 대상으로 응모작의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전문가 멘토링 캠프의 기회도 마련된다.
대상 1팀과 최우수상 3팀(분야별 각 1팀), 우수상 6팀(분야별 각 2팀) 등 총 10팀을 선발하며, 수상팀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대상 400만원, 최우수상 각 100만원, 우수상 각 50만원)이 주어진다.
또, 이번에 선발된 아이디어는 추후 보건복지부 등 정부의 사회서비스 정책에 반영, 국민 삶의 질 향상에 직접 기여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http://www.mw.go.kr), 공모전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sscontest2012)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공모전 사무국(sscontest2012@gmail.com)으로도 문의할 수 있다.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정책관 관계자는“성장과 복지의 선순환을 이룰 수 있는 사회서비스 분야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특히 젊고 창의적인 대학생들의 참여를 통해 우리 부의 정책이 한층 젊어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참여를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