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6 (일)
[데일리연합 최희영기자] 강풍과 큰 비를 동원한 태풍 노루가 일본 열도를 관통하면서 지금까지 2명이 숨지고 47명이 다쳤다.
태풍 노루는 현재 동해 쪽의 니가타현 앞바다에서 홋카이도 쪽으로 시간당 20km의 속도로 이동하고 있다.
폭우로 하천이 범람해 전국 6개 현 9만 5천여 명에게 피난권고가 발령됐다.
강풍과 폭우의 영향으로 항공편 운항과 철도 운행도 잇따라 중단됐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연합 (SNSJTV) 김준 기자 | 경북교육청은 26일, 경주시에 있는 경주공업고등학교 청람관에서 열린 ‘도전! 꿈 성취 인증제 한마당’이 학생과 학부모․교사․교육 관계자․시민 등 900여 명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작은 도전, 큰 꿈, 세계로의 비상’을 주제로, 학생과 학부모․교사가 함께 도전의 가치를 공유하고 성취의 의미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APEC 2025 공식 부대행사인 K-EDU EXPO와 연계해 운영됐으며 ‘Learn Together, Lead Tomorrow(함께 배우며, 내일을 열다)’라는 표어 아래 전 세계와 미래를 교육으로 연결하는 대규모 교육 축제로 진행됐다. 도전! 꿈 성취 인증제 한마당에서는 인증제 활동 영상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도전 이야기가 소개됐고, 이어진 토크콘서트에서는 학생․학부모․교사가 직접 참여해 각자의 도전 경험과 성장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종이비행기 곡예비행 국가대표인 이승훈 대표의 강연과 공연이 이어져, 참가자들에게 도전의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마지막에는 모든 참가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