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 사진설명; 한국SNS기자연합회, 예술통신, 지에스에이케이가 기획한 아트상품.
이번 "아트산업" 육성 프로젝트을 위해 미술품 및 클래식 예술문화 유통사인 주식회사 "예술통신"(회장.배한성)과 미술품 및 아트상품 유통을 제휴하고 있는 주식회사 "지에스에이케이"(대표.정광윤)가 참여 한다. "지에스에이케이"는 세계적인 "이베이", "알리바바", 등 한국내, 해외 46개국 글로벌 마켓 플레이스를 운영하고 있는 정부지원 회사이다.

위 사진설명; 세계적인 유명 브랜드와 함께 국내 유명 백화점에 입점된 아트상품.
더불어 아트상품 유통에 있어서, 적용된 미술품의 저작권 보호가 강화되고, 예술인들의 수익성과 보다 나은 창작환경이 조성되는 것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미술품감정평가인증위원회"(배한성 위원장)를 조직하여 미술품감정서를 발급하기로 하였다. 발급된 감정서는 아트상품 개발 및 홍보, 마케팅 세미나에 의해 제작되어 유통되는, 모든 아트상품들의 법적 근거로 활용된다.
이와 같이 아트콜라보 제품이 유통되면 아트상품이 팔릴때 마다 적용된 작가의 작품에 대한 저작권료가 발생 됨 으로써 예술계에 미치는 영향으로는 작가들의 수익성 신장은 물론 새로운 예술 유통문화가 생성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미술품 감정위원회 관계자는 밝혔다.
아트상품의 특성상 한정제작 및 판매에 따른 높은 가치의 요소가 되는 희소성과 아트가 깃든 품위 있는 제품을은, 보다 높은 고수익의 상품으로 구분되어 상위 구매자들을 만족시키게 될 것이라는 것이 업계 관계자의 평이다.
한국SNS기자연합회는 국내 150여개 언론과 SNS미디어로 전환되는 시대에 페이스북스타, 블로그스타, 인스타그램스타, 해외 280여개 언론과 네트워크 되어 있으며, 언론과 개인 미디어 들과의 융합 공동 보도 시스템망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