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연합(월간, 한국뉴스신문) 주언 기자 |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실용예술학과 글로벌음악산업전공(GMI) 1기 학생들이 아티스트 신의림과 손을 잡고 디지털 싱글 'Photograph'를 오는 11일에 발매한다.
이번 음원은 GMI 1기 학생들의 졸업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겨울에 어울리는 발라드 곡으로 두 사람의 마지막 인사를 담고 있다. 지난 2년 동안의 수업과정에서 학생들은 음악산업에 관한 폭넓은 지식을 쌓아, 아티스트 섭외, 음원 제작, 홍보 및 마케팅 기획, 스튜디오 녹음, 유통까지 음반사의 업무를 실제로 체험하며 성장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아티스트 신의림이 재능을 기부해 참여하였다. 그는 2020년 드라마 '지구에서의 특별한 기록' OST '그날, 밤'으로 데뷔하며 이름을 알렸으며, 유튜브에서의 다양한 장르 커버 영상으로도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보컬 트레이너로도 활동하며 학생들의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2023년 GMI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Photograph'를 직접 작사, 작곡하여 싱어송라이터로 데뷔했다.
GMI 프로젝트는 졸업 프로젝트로, 아티스트 섭외부터 음원 콘텐츠 기획, 제작,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마케팅, 프로모션, 음악 유통까지 전반적인 제작과정을 학생들이 진행하는 수업이다. 국내 최초의 글로벌 음악산업 전문과정으로 꼽히며, 최신 음악 콘텐츠 비즈니스 전략 수립과 높은 수준의 실무 경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전문성, 리더십, 융합가치 창출, 글로벌 비즈니스 감각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