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성환 경북도의원,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사진제공=경북도의회]](http://www.dailyan.com/data/photos/20230625/art_16873326331603_85947e.jpg)
데일리연합(월간, 한국뉴스신문) 김재욱 기자 | 노성환 경북도의원(고령, 국민의힘)이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제13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의회와 지방자치 발전을 이끈 광역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제12대 도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한 노 의원은 소속 상임위원회인 농수산위원회를 비롯하여 의회운영위, 예산결산특위, 지방분권추진특위 위원으로 지역발전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제335회 정례회에서 농작물 병해충 예찰 및 방제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한 '경상북도 농작물 병해충 예찰ㆍ방제단 구성 및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과수화상병을 비롯한 농작물 병해충의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발생 시 손실보상 및 사후관리를 더욱 체계화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조례안 발의와 정책연구에만 그치지 않고 초선의원으로서의 패기와 열정으로 지역현안 사업장을 직접 찾아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에서 지원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의정활동으로 실천하는 등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노성환 의원은 "우수의정대상이라는 큰상을 받게 돼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도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