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순창 경북도의원, '우수의정대상' 수상. [사진제공=경북도의회]](http://www.dailyan.com/data/photos/20230625/art_16874198174511_8341a8.jpg)
데일리연합(월간, 한국뉴스신문) 김재욱 기자 | 백순창 경북도의원(구미, 건설소방위원회)이 20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지방의회의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에게 수여되는 권위있는 상이다.
백 도의원은 제12대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부위원장,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적극적인 의정 활동을 통해 구미시민은 물론 경북도민들의 복지증진과 생활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입법활동으로 '경상북도 아동·청소년상속채무에 대한 법률지원 조례안',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하는 등 경상북도의 발전을 위한 정책 대안을 활발히 제시했으며, 건설소방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통합신공항 건설사업을 비롯한 SOC 확충과 각종 재난·재해로부터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대응 정책을 주문한 바 있다.
또한 '생명나눔 헌혈증서 기부운동 추진'및 '헌혈운동 MOU 체결'을 통한 헌혈 인프라를 조성해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등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백 도의원은 "도정발전을 위해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좋은 평가를 받아 감사하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도민의 권익증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봉사하라는 뜻으로 알고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