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9 (금)
[데일리연합 류아연기자] 보라카이섬이 향후 몇 개월간 전면 폐쇄된다.
필리핀의 유명 휴양지 보라카이 섬이 환경정화를 위해, 오는 26일부터 6개월 동안 전면 폐쇄된다.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은 환경부와 관광부 등 부처 합동 회의에서, 지역 주민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단계적으로 폐쇄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신속한 환경정화를 위해 전면 폐쇄하는 것으로 결론 내렸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연합 (SNSJTV) 장우혁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8월 28일 저녁 '에모말리 라흐몬(Emomali RAHMON)' 타지키스탄 대통령과 취임 후 첫 통화를 가졌다. 이재명 대통령은 라흐몬 대통령이 취임 축하 서한을 보내 준 데 대해 사의를 표하고, 1992년 수교 이래 발전해 온 양국 간 교류와 협력을 더욱 활성화해 나가기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했다. 라흐몬 대통령은 한국의 새 정부 출범을 계기로 양국 관계 및 한-중앙아 관계 증진을 위해 협력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했다. 양 정상은 양국이 그간 개발원조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해 온 점을 평가하고, 앞으로 철도·교통 인프라 분야로 협력을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고용허가제를 통해 연내 첫 타지키스탄 근로자 한국 송출이 성사되기를 기대한다고 하면서 이는 양국 인적 교류 확대와 경제협력 증진에 기여하는 의미있는 조치가 될 것이라고 했다. 양국 정상은 내년 우리나라에서 개최 추진 중인 ‘한-중앙아시아 정상회의’ 준비를 위해서도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