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9 (금)
[데일리연합 류아연기자] 새해 첫날 전 세계 인구가 74억 명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미국 인구조사국은 2018년 1월 1일 기준으로 세계 인구가 올해보다 1.07% 늘어난 74억 4천444만 3천881명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인구조사국은 또 내년 1월 지구촌에서는 매초 4.3명이 태어나고, 1.8명이 숨질 것으로 내다봤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연합 (SNSJTV) 이기삼 기자 | 원주시는 지난 27일 원주시 사회적기업협의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사회적기업 운영 과정에서 겪는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기업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원강수 원주시장을 비롯해 사회적기업협의회 임원진과 관계 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석해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과 협력 과제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사회적경제 지원 활성화 ▲민·관 협력 체계 구축 ▲사회적경제 인식확산을 위한 교육 활성화 등 사회적기업과의 소통을 통한 지속 가능한 발전 방향 모색에 집중했다. 원주시는 간담회에서 제안된 의견을 시책에 적극 반영해, 사회적기업과 시민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사회적기업은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포용적 성장의 중요한 축”이라며, “시민과 함께하는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꾸준히 듣고 실효성 있는 지원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