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5월24일fri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광고문의
OFF
뉴스홈 > 예술통신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수채화협회, 마늘랩, ㈜예술통신과 함께 미술품 온라인 유통을 위한 MOU 체결.
등록날짜 [ 2018년03월29일 13시25분 ]
아트 분야 거래 블록체인 서비스마늘아트사업을 위한 MOU체결

- 미술품의 소유권·저작권 분할 거래가 가능해진다

- 글로벌 서비스로 한국 작가들의 세계진출 기회를 연다

 


사진설명 : 예술통신 배한성 대표(사진 왼쪽)와 한국수채화협회 박유미 이사장(사진 가운데),마늘랩 장준영 대표(사진 오른쪽)

아트미디어 기업 ㈜예술통신과 IT회사 ㈜마늘랩, 사단법인한국수채화협회는 서울 익선동 한국수채화협회 사무실에서 328일 아트분야 거래 블록체인 서비스마늘아트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마늘아트’ 는 마늘랩과 예술통신의 합작 브랜드로, 미술 작품의 저작권 거래 및 관리와 소유권 거래를할 수 있는블록체인 서비스다.

 

마늘랩은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솔루션과 플랫폼, 온라인 거래 시스템 개발과 운영을 담당하고, 예술통신은 공인된 예술단체와의 제휴를 통해 작가를 유치하고, 작품 감정, 작가 매니지먼트 등을 진행한다. 한국수채화협회는 예술통신과 협력하여마늘아트에 등재되는 작품들을 감정하고 작품 데이터를 구축하며 신인작가들을 발굴하는 역할을 맡는다.

‘마늘아트’의 장점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미술품의 저작권과 소유권을 복수의 구매자가 분할 거래할 수 있으며 거래 전 과정이 투명하고 안전하게 관리된다는 점이다. 미술품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거래할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낮추어 미술 작품 거래의 대중화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일 미술품에 관심이 많은 이베이 구매자들의 흐름에 따라 추후에 글로벌 서비스로 확대하여, 말레이시아,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등 해외 작가들의 작품도 선정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마늘랩 장준영 대표는블록체인 기술의 순기능을 살려보고 싶다. 앞으로 미술 분야만이 아니라 소유권을 블록체인에 저장해 투명하게 증명하고 보관할 필요가 있는 모든 분야에 다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예술통신 배한성 대표는 한국 현대미술에 관심 있는 외국인들이 제일 먼저 찾아오는 플랫폼으로 만들어 보겠다고 했다.

 

 

수채화협회 박경미 이사장은 우리나라 화가들의 그림이더 많은 사람들과 공감을 나누고 세계무대에서 제대로 평가 받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예술통신


올려 0 내려 0
예술통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피아니스트 노선영, 독일에서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4번으로 봄의 서막을 열다. (2018-04-08 23:02:00)
소프라노 홍은지, 모차르트의 고향 잘츠부르크에서 그의 곡<레퀴엠>으로 모차르트의 영혼을 기리다. (2018-03-09 01:5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