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들을 비롯한 젊은이들의 교정치료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플러스원 치과에 따르면 교정치료는 치아건강은 물론 외모개선도 이끌어 낼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돌출입 교정은 이미지 개선의 효과가 크다.
이 같은 장점으로 인해 최근 수능시험을 마친 청소년이나 방학을 맞은 대학생이 의료기관을 방문하는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수원 플러스원 치과 이주영 원장은 "본격적인 방학시즌을 맞아 젊은 연령대 상당수가 상담을 받기 위해 방문하고 있다"며 "다른 시기에 비해 상담 수가 상대적으로 많다"라고 말했다.
교정치료를 위해 치과를 선택할 때에는 의료진의 임상경험과 함께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는 치과인지 여부에 대해 살펴보는 것이 좋다.
이 원장은 "치료 중간에 의료진이 바뀌거나 자신의 담당의가 병원에 상주하고 있지 않다면 교정치료 중 불편사항이나 예상치 못한 일의 대처가 제때 이뤄지지 못할 수 있어 교정결과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교정치료는 구강건강을 지키기 위한 치과치료로 개개인의 구강상태에 따라서 치료방법, 교정 장치 등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부분을 확인해야 한다.
이주영 원장은 "의료진의 실력만큼 중요한 것이 교정 의사와의 꾸준한 커뮤니케이션"이라며 "불편사항이나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했을 때를 대처할 수 있어야 치료기간을 줄이고 치료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이어 "자신만의 체크리스트를 준비한다면 치과나 의료진을 선택할 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주명 기자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