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연합 장우혁기자 경북소식)
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교영)는 “2019년 농업체험학교 교육생을 모집”
농업체험학교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농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농업에 대한 이해와 농산물의 신수요 창출은 물론 생활원예 기술을 보급해 체험자들의 정서함양·도시농업 활성화에 기여하는 교육과정이다.
당해 교육은 상반기(4월∼6월)부터 하반기(8월∼11월)까지 연속 과정으로 진행된다. 7월 한 달간 방학을 갖고 교육생 변동 없이 진행된다. 선발 인원은 선착순 36명이며, 신규신청자가 우선적으로 교육기회를 제공받는다.
교육신청 접수는 18일 오전 9시부터 22일 오후 6시까지 영주시농업기술센터(기술지원과)에서 받는다. 영주시농업기술센터 및 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기술지원과 기술개발팀(☎054-639-7388)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자 본인이 신분증을 지참해 직접 방문해야 접수가 가능하다.
농업체험학교는 4월 3일 개강을 시작으로 11월 6일까지 총 17회 수업이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텃밭체험실습 및 관련 작물교육 ▲도시농업교육 ▲다양한 식물을 활용한 생활원예 ▲친환경 농약과 퇴비 만들기 등 이론과 실습으로 이루어지며 다양한 수업을 통해 도시농업의 중요성인식 및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