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박해열)은 오는 7일과 8일 이틀간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진행되는‘중소식품기업 마케팅전략’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중소식품기업 마케팅전략’과정은 신규과정 개발을 위해 지난해 교육과정 수료생과 그 외 식품제조·가공·유통업체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 수요조사에서 높은 필요성을 나타내어 새로이 개설하게 된 과정이다.
이 과정은 중소식품업체가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합리적인 판매 유통채널을 위한 전략을 수립해 실행할 수 있게 함으로서 글로벌 식품경쟁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둔 과정이다.
교육 내용은 강소식품기업의 성공요인을 시작으로 농식품 산업의 경쟁우위를 위한 실무실행방법, 식품기업 우수경영 성공사례연구, 농식품 판매유통전략수립 실무 등에 대해 다루며, 마지막 시간엔 현업에서 성공한 CEO를 초빙해 강소기업의 신 시장 성공사례에 대한 생생한 경험을 듣게 된다.
이 과정의 주요교육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업체 및 농어업 법인 임직원, 마케팅 업무 담당자 등으로 재직근로자에 한한다. 이 교육은 2일에 거쳐 총 13시간동안 행해지며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되어 2만원의 자부담금만으로 참가할 수 있다.
김병관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