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연합 세계 보도망 확충 전 세계 6억 5000만뷰 송출망 확보!

시리아 남자축구선수 중국에서 창고정리품 구입, 부호 중국국가 축구가 재차 비난 받아

  • 등록 2016.10.19 10:02:10
크게보기


10 6 마바스 시리아 축구침 선수가 골을 넣은후 친구들과 경축

10 6 저녁 시안(西安)에서 월드컵 예선경기 아시아 12 홈그라운드 축구장에서 01 중국팀이 문제에 관련한 반응이 확대되면서 인터넷에서 온통 토벌소리가 터져나왔다.

인터넷에 중국을 이긴 시리아 축구팀 선수들이 시안시장을 거닐면서 49위안으로 표기된 창고 정리상품을 구입하는 사진이 전해지자 더구나 축구팬들과 네티즌들 가운데서 새로운 라운드의 중국팀 비평 파도가 일어났다.  

10 8 프랑스 국제방송국 사이트 보도에 따르면 중국 네티즌들이 중국 축구팀중 매개 선수마다 모두 시리아 축구팀 전체 선수 총화보다도 부유하지만 경기에서 진데 대해 분노를 표시했다.

시리아 축구선수들이 시안 자유무역 시장에서 돈이 없어 중국에서 싸구려 물건을 사는 사진이 더구나 중국팬들의 시리아 선수들에 대한 존경과 동정을 유발했다. 동시에 재차 중국팀을 호되게 비평했다.

중국 네티즌들의 문자는 시안 캉푸로(西安康复路) 인근의 도매시장에서 방금 중국팀을 이긴 시리아 선수들이 물건을 사는 장면을 목격했다고 말했다. 적지 않는 선수들은 창고정리 바겐세일 노점에서 값싼 49위안 가격의 물건을 샀는데 장면이 눈물겨웠다.

이에 비해 중국팀 선수들은 저마다 호화자동차를 운전하고 호화 주택에서 사는 천만위안 부호들이다.

중국팀이 시안 홈그라운드 경기에서 진후 인터넷에는 시리아 선수들을 소개하는 각종 사진이 대량으로 올랐다. 시리아에서 중국에 경기를 진행한 축구팀은 경기 임시로 조합한 팀으로서 전란때문에 시리아 축구는 완전히 충격됐다

시리아에서 가장 우수한 선수들은 각종 A 클럽의 선수들 그리고 적어도 4명의 가장 저명한 선수들이 시리아에서 전국범위로 파급된 전란중 IS (이슬람국가)’ 테러조직에 의해 거리에서 참수를 당했다.

중국에 경기를 축구팀이 시리아에서는 훈련을 할만한 운동장도 없었다.

보도에 따르면 시리아 축구팀이 다음번 월드컵 아시아 예선경기구에서 실력이 가장 약한 중국적수로 인정됐는데 축구팀이 중국침을 이길줄을 누구도 몰랐다

중국팀 선수들은 슈퍼급 클럽 혹은A 클럽에서 선발한 자들로서 저마다 몸값이 만만치 않다.

중국 축구는 가능하게 세계 축구계에서 돈을 가장 많이 탕진한 시장으로 인정되고 있다. 중국팀은 돈을 물쓰듯하면서 중국 홈그라운드 경기장을 중국 5 도시에서 거행하고 있다.

시리아축구팀은 어느 도시에서 중국팀과 원정경기장에서 응전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중국 축구 비형인사들은 바로 중국팀이 5 도시 축구장을 그라운드 경기장으로 선택한 결정이 중국 선수들이 마치도 5 국내 원정경기를 하는 것과 같은 결과를 초래했다고 비난했다.

그런데 열악한 중국팀 수준으로 중국의 어느 도시에서의 축구장도 모두 중국팀의 복지는 아니게 됐다. 그러나 홈그라운드 경기장을 같지 않는 도시로 나눈결과는 경기를 조직하는 도시들간 경쟁심을 만족시키고 입장료, 교통, 호텔과 소비 수입을 벌게 하여 돈벌이를 첫자리에 놓고 검토한 계획으로서 체육 경기를 위한 결정이 아니였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팀은 이번 경기까지 이미 3 경기를 치렀는데 두번 지고 한번 동점에 일점을

데일리연합 온라인뉴스팀 (전호성) 길림신문 기자 hidaily@naver.com









데일리연합 | 등록번호 : 서울 아02173 | 등록일 2008년 7월 17일 | 대표전화 : 0505-831-7000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529, 5층 5346호 (역삼동) | 발행인 : (주)데일리엠미디어 김용두 모든 컨텐츠와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