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연합(월간, 한국뉴스신문) 이성용 기자 | 청주온누리교회(이성용 목사 시무)는 코로나 18, 위드코로나 속에서도 예배 공동체의 모습을 잃지 않고, 변화된 모습속에서 창조의 은총과 구원의 은총 가운데 드리는 축제의 예배로 하나님을 높이고, 하나님 사랑을 친교를 통해 이루어 가며 성장해 가고 있다.
청주온누리교회 청주온누리교회(이성용 목사)는 사람을 살리고 세우는 교회로 나아간다. 교회의 원형 회복이 청주온누리교회 존재 목적이다. 그래서 이곳 담임인 이성용 목사는 원형교회 회복을 위한 출발로 건강한교회 질적 특성 5대 비젼, 8대 전략을 이루어가고 있다.
5대 비젼(vision)은 원형교회“예배를 통해 주님을 높인다. 교제를 통해 하나를 이룬다. 성장을 통해 제자로 자란다. 사역을 통해 교회를 섬긴다. 증거를 통해 주님을 전한다”회복이다.
8대 전략(Strategy)은 복음 증거를 위해 “불신 이웃들을 사귄다. 그들에게 간증한다. 그들을 태신자로 삼는다. 그들을 주일예배(미션)에 참석시킨다. 주일 오후 예배 및 집회에 참석시킨다. 소그룹에 가입시킨다. 사역에 동참시킨다. 증인의 삶을 살도록 한다”이다.
10대 가치(Value)로, “성경적인 삶의 적용 중시. 헌신중시. 팀워크, 섬김, 탁월성, 단순성, .자율성, 각 사람의 은사, 열정, 건강한 성장을 중시”한다 이다..
청주온누리교회의 비젼. 전략, 가치들은 바로 신약성경 에베소서 4장 11절-12절“그가 혹은 사도로, 혹은 선지자로, 혹은 복음전하는자로, 혹은 목사와 교사로 주셨으니 이는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게 하려 하심이라”의 말씀을 근거로 한다.
'청주온누리교회‘이의현 목사 초청 말씀잔치’- 하나님을 믿으라'
1월 23일 오후 2시 예배에는 시라소니(이성순)의 5녀 1남 이의현 목사 초청 말씀 잔치로 드렸다. 문순진 전도사의 찬양 인도로 진행된 예배는 박남선 목사의 기도, 말씀 듣기 전, 고미엘, 노영현 집사의 색소폰 연주가 있었다.
이날 시라소니 영상을 통해 보지만, 시라소니는 이날 강사로 오신, 이의현 목사의 아버님이시다. 시라소니(이성순)는 야인시대 같은 TV를 본 분들은 익히 알고 있지만, 만주 등지에서 협객으로 하나님을 믿으며, 애국 운동을 하고, 해방 이후 남쪽으로 내려와 서울 종로 등지에서 야인시대에 살면서 후에 출석하였고, 남은 생을 마치었다. 그의 아들 이의현(만 62세)목사가 목회자로 시라소니(이성순)의 아들의 후예로 살아가고 있다.
이날 이의현 목사는 청주온누리교회에서 마가복음 11장 20절-24절 말씀을 가지고 ‘하나님을 믿으라’ 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의현 목사는 “본문은 예수님께서 예루살렘 입성을 하시면서 열매 매지 못한 무화과 나무를 보시고는 무화과나무를 향해 '사람이 네게서 다시는 열매를 따먹지 못할 것이다. 하셨다.
이때 제자들도 예수님이 그렇게 말씀하시는 소리를 들었다. 다음 날 아침 그
들은 길을 가다가 예수님이 저주한 무화과나무가 뿌리째 마른 것을 보았다.
이때 베드로가 예수님의 말씀이 생각나서 '선생님, 저것 좀 보십시오. 어제 저주하신 무화과나무가 말라 버렸습니다.' 하자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을 믿어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주신 말씀은 하나님을 믿으라입니다.
제가 다른 교회에 가서 설교를 하면서 하는 질문이 있습니다. 교인들에게 하나님을 믿으십니까? 묻는 것입니다. 교인들은 믿습니다, 아멘, 합니다, 그러나 교인들에게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이 없습니다. 여러분! 하나님을 믿는 증거는 무엇입니까? 그것은 바로 예수님이 말씀하신 대로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 예수 그리스도의 편지, 예수 그리스도의 향기이어야 합니다.
여러분이 진짜로 하나님을 알고 믿었다면 여러분의 인생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이 있었을 것입니다. 달라지지 않았고 열매가 없다면 무엇인가 잘못되어 있는 것입니다.
어느날 경찰청에 있는 경찰 한분이 저에게 전화를 했습니다. 자기가 시라소니라는 분의 논문을 쓰고 있는데, 물어볼 말씀이 있어서 전화를 했다고 합니다.
논문 연구를 하면서 시라소니란 분이 싸움을 잘하셨는데 전과가 없다는 것, 이권에 개입을 하지 않았고, 싸움에 이기고도 그 지역을 접수하지 않았다는 것, 약자를 괴롭히는 것이 아니라 남을 괴롭히는 강자를 상대했다는 것, 침략자 일본에 대항하여 주먹을 휘둘렀다는 것, 어떻게 이런 삶을 살수 있냐는 질문이었습니다. 그분께서 그런 삶을 살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을 믿는 할아버지의 기도로 태어난 사람이요, 어려서부터 교회를 다녔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저희 아버님. 시라소니가 늦게 예수를 믿었고 거의 말씀하십니다. 그러나 사실인즉, 하님을 일찍이 믿었고, 만나는 이들에게 하나님을 믿으라 했습니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의 삶은 세상 사람과 다릅니다. 야인시대에 김두한과 시라소니의 마지막 장면이 나옵니다. 시라소니는 영락교회에서 성경책을 들고 나오면서 편안한 모습으로 웃음을 지으며 끝납니다. 김두환은 아무도 없는 길에서 쓰러져 혼자 외롭게 죽습니다.
끝으로, 시라소니가 남긴 말은 ”싸움에서 이기고 지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하나님을 믿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다.“ 그렇습니다.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믿음입니다. 우리는 살아계신 하나님을 믿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약속하심을 믿어야 합니다. 예수그리스도가 구주이심을 믿어야 합니다. 낙타가 바늘귀로 들어 갈 수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하십니다. 믿으면 하나님의 은혜가 있습니다.” 이의현 목사는 ‘하나님을 믿으라’ 그럼 하나님의 은혜가 있다로 말씀을 마치었다. 이날 참석한 성도들은 참으로 은혜로운 시간이었다.
--------------------------------------------------------------------------
이의현 목사는 이날 믿음의 중요성을 알려주었다. 특히, “하나님을 믿으라 는 것이다. 이 믿음만이 하나님께 영광 돌리고, 은혜가 된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믿는 믿음(뿌리)이 분명해야 한다. 오늘의 말씀처럼, 땅속 깊은곳에 내린 뿌리가 있어야 생명력 있는 열매는 맺듯, 하나님을 믿는 믿음의 뿌리가 튼튼해야 한다”.
하나님 말씀 안에서 믿음의 뿌리를 내리고, "가치를 바꾸라 그럼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성품이 바뀌고, 성품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나아가면 은혜가 임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