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슈퍼푸드로 알려진 열대과일 코코넛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특히 ‘기적의 오일’로 불리며 할리우드 스타의 다이어트 비밀 레시피로 알려진 코코넛 오일은 최근 각종 생활건강정보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유명 연예인의 이너뷰티 제품으로 소개되면서 그 효능과 활용법이 새삼 주목 받고 있다. 애초 먹는 오일로 각광받았던 코코넛 오일이 아토피 개선과 피부 노화방지, 보습관리 등의 효과까지 입소문을 타면서 이제 먹고 바르는 ‘만능 오일’로 조명 받고 있는 것.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먹는 레시피부터 피부에 활용하는 방법, 시중에서 뜨고 있는 핫한 코코넛 오일 관련 제품들까지 유통업계에 불고 있는 코코넛 오일 열풍을 속속들이 파헤쳐보자.
‘바르는 오일’로써 코코넛 오일 활용법 역시 무궁무진하다. 미국, 일본 등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코코넛 오일은 메이크업 리무버, 튼살 크림, 헤어 에센스, 바디로션, 립밤 등으로 쓰인다. 천연 식물성 오일인 코코넛 오일은 분자 구조가 작아 미끈거리는 느낌 없이 피부와 모발에 쉽게 흡수되며, 각질을 제거해주고 새로운 세포가 자라도록 도와 최고의 천연 보습제 역할을 한다. 코코넛 오일 소량을 손에 덜어 얼굴과 보디 등 건조한 부위에 발라주거나 자기 전에 모발 전체에 도포하고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면 즉각적인 보습과 영양공급으로 모발 본연의 윤기를 살려준다.
코코넛오일은 기본적으로 볶음요리나 빵을 만들 때 식용유와 버터 대신 사용해 섭취하면 된다.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면서도 식용유로 요리하는 것보다 훨씬 고소한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식전에 한 숟가락씩 나눠 먹으면 포만감을 높여줘 과식도 방지할 수 있다.
코코비안코에 따르면 미국 농무성(USDA)과 유럽연합(EU), 한국에서 모두 유기농 인증을 받았으며, 스리랑카 현지에서 직접 저온압착 비정제 추출방식의 엑스트라 버진(EXTRA VIRGIN) 오일로 제조해 비타민 E를 비롯해 몸에 좋은 영양소가 보존돼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