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연합 세계 보도망 확충 전 세계 6억 3500만뷰 송출망 확보!

해운대구, 해운대형 공공 키즈카페 개소

2024.05.17 12:02:03

 

데일리연합 (아이타임즈M 월간한국뉴스신문) 김희빈 기자 | 해운대구는 지난 16일 해운대형 공공 키즈카페‘와글와글’을 개소식을 개최했다.

 

‘와글와글’키즈카페는 해운대구가 조성한 최초의 공공형 키즈카페로 올해 1월 기본설계 용역을 시작으로 4월 말 준공 후 5월 5일 어린이날부터 개방하여 부모와 영유아가 이용 중이다.

 

키즈카페는 편백 놀이존, 마트 놀이존, 직업놀이존, 블록놀이존, 테마놀이존 등 다양한 놀이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내부를 복층으로 설계하여 구석구석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다양하게 놀이 체험존을 배치함으로써 부모와 어린이집, 영유아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와글와글’키즈카페는 해운대구 반송로 513번길 66-11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각 어린이집과 영유아 자녀를 동반한 보호자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육아종합지원센터에 회원가입 후 사전 예약하면 된다.

 

개인은 연회비 1만 원, 어린이집은 연회비 4만 원에 이용할 수 있다.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은 “아이 키우기 좋은 출산·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공공형 키즈카페를 마련했다”라며“아이는 해운대와 부모가‘같이’키운다는 사회적 책임감으로 아이와 가정이 행복한 해운대를 만드는 데 최대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희빈 기자 lifenamu@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