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5월24일fri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광고문의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건강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20회 양평 단월 고로쇠축제” 먹거리 풍성 친환경 농업 ‘양평고로쇠는 힐링이다.’ 개막
양평군 단월레포츠공원 고로쇠축제 3월 16~17일 축제
등록날짜 [ 2019년03월17일 02시22분 ]
(엄정섭단월면장, 정병국국회의원, 여용수추진위원장, 정동균 양평군수, 이정우의장 군의회, 이수옥회장 이장협의회)

제20회 양평 단월 고로쇠축제가 3월 16일 토요일 10시 양평군 소재 단월레포츠공원에서 ‘신이 내린 천연음료, 양평고로쇠는 힐링이다.’라는 타이틀 아래 먹거리 풍성, 다양한 행사, 화려한 개막식이 진행되었다.

정동균 양평군수, 여용수 추진위원장, 정병국 국회의원, 이정우의장 양평군의회, 엄정섭 단월면장, 이수옥 이장협의회장, 송요한 부의장 양평군의회, 이종인의원 경기도의회, 이혜원의원 양평군의회, 전진선의원 양평군의회, 박상규 주민자치위원장, 김선갑 구청장 서울 광진구, 군민, 귀빈, 자원봉사자 및 관광객들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길놀이 ▲산신제 ▲’20주년을 맞이하여’ 세상에서 제일 긴 고로쇠 김밥말이 20m ▲서예 퍼포먼스 ▲전통줄타기 공연 ▲ 맨손으로 송어잡기 ▲단월 소리숲 앙상블 ▲산음 불꽃바이러스 난타 ▲송아영교수 경기민요 ▲재즈&토탈댄스 6인조 ▲고로쇠수액 먹기 대회 ▲재즈&토탈댄스(단월자치주민센터) ▲ 은행밴드 ▲산음리 빨래판 공연(유쾌, 상쾌, 통쾌) 어르신 댄스, 초대가수 민세영, 사회 이현우. 가수골드 등이 참여하여 다양하게 꾸며졌다.
(양평군 귀빈들과 김선갑구청장 서울광진구, 세상에서 제일 긴 고로쇠 김밥말이 20m 퍼포먼스)

또한 조철형 ㈜싸이노스 조철형대표는 지역민들을 위해 장학금 1000만원을 기부하였으며, 자매도시 서울광진구 김선갑 구청장과 구민들이 참여하여 축제장을 빛내 주었다.

여용수추진위원장의 인터뷰에서 제20회 양평 단월 고로쇠축제를 준비하면서 만족하느냐는 질문에 항상 부족하다. 라고 느낀다. 고로쇠축제는 해를 거듭할수록 다양하게 꾸며지고 있으며,  군민들과 정동균 군수님을 비롯하여 어른들께서 잘 이끌어주고 있어 더욱 발전된 축제가 되고 있다. 양평군은 ‘친환경 농업’은 으뜸이다. 먹거리를 많이 이용해주세요 라고 하며 말을 맺었다.

축사가 없는 고로쇠축제장을 찾은 분들에게 지루함은 없었다. ‘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양평’을 자랑하기에 충분했다. 

양평 단월 고로쇠축제 추진위원회 서동규본부장은 17일은 청춘노래자랑을 비롯한 사회 뽀빠이 이상용, 김연자, 박구윤, 박현빈, 동후, 윤수현, 정은교 가수 등과 다양한 행사가 있다. 고 전하며,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했다.

정길종 기자 gjchung11119@naver.com
 
올려 0 내려 0
정길종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토」 봄맞이 화려한 외출 ‘제20회 양평 단월 고로쇠축제’ (2019-03-17 08:30:39)
새들이 건물 유리창이나 투명방음벽 등에 부딪혀 죽는 사례를 줄이기 위해 정부가 대책 마련 (2019-03-15 04: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