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11월23일thu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광고문의
OFF
뉴스홈 > 미용/뷰티 > 미용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피부과 진료를 통한 기미, 주근깨 해결방법
등록날짜 [ 2017년07월28일 10시45분 ]
강한 자외선이 지속되며 기미, 주근깨에 대한 고민도 깊어지고 있는 계절이다.

 
강한 자외선은 기미나 주근깨와 같은 색소질환을 일으키는 주범으로 꼽히는 가운데 잠깐의 야외활동으로도 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운 계절이다.

기미는 자외선에 의한 피부 트러블 중 대표적이라 할 만큼 다양한 크기의 갈색반이 진피에 깊게 분포한 진피형, 표피와 진피에 색소가 혼재된 혼합형 등으로 얼굴부위에 두드러지게 발생한다.
 
주근깨 역시 여름철 강한 자외선이나 햇볕을 받으면 더욱 많아지고 검게 보이게 된다. 특히나 10~20대 여성에게서 자주 발생하여 여름철이 되면 기미, 주근깨로 인해 피부과를 찾는 이들이 늘어난다.
 
기미, 주근깨 같은 색소질환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피부의 세포들과 결합하면서 혼합형 색소질환으로 변형되기 쉬운데, 이 경우 치료가 어려워진다. 때문에 발생초기에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한번 생긴 색소질환은 점차 얼굴 전체 부위로 퍼져 전체적인 피부톤을 더욱더 어둡게 만들고 생기가 없어 보이게 하여 노안을 만드는 원인이기도 하다.
 
기미와 주근깨 등 색소질환을 개선하는 시술로 IPL 이 대표적이다. 많이 알려진 IPL시술은 콜라겐 활성화를 통한 피부탄력 증가, 잔주름 개선, 모공 축소 등의 문제까지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VRM 레이저토닝은 피부 깊이 에너지 전달이 가능한 파장을 이용하는 시술로, 기존 레이저로는 치료가 어려웠던 깊은 멜라닌 색소를 개선할 수 있다. 게다가 이 시술은 통증이나 출혈 및 홍반이 없는 안정적인 시술로 부담이 없다.
 
그러나 아무리 효과가 좋은 시술이라고 해도 자신에게 맞지 않으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테마포커스 뷰티사업부 관계자는 " 피부 색소질환은 모두 비슷해보이지만, 생기는 원인과 모양이 각각 다르다.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고, 종류나 색소깊이에 따라 맞춤 치료법을 시행할 수 있는 경험많은 피부과 전문의를 찾는 것이 좋다" 라고 조언한다. 


데일리연합 정남주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정남주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KCBA, 미용 뷰티 구인구직 플랫폼개발 상용화시작 (2017-08-09 19:33:11)
핸디 선풍기 열풍, 피부건강에 미치는 영향 (2017-07-26 11:14:05)